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사람 > e사람 e느낌  
등록날짜 [ 2019년05월27일 04시19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탐방] 안양 S.N.G 음악연구소 손성돈 대표, 베트남 교류와 협력 이끌어
안양 S.N.G 음악연구소 손성돈 대표, 문화예술 분야 베트남 민간외교 교류와 협력 이끌어
S.N.G 음악연구소 손성돈 대표

[안양신문=김은영 기자] 한국 베트남 국제문화교류 프로젝트의 총감독 손성돈 대표가 순수민간 외교차원에서 양국가와 도시간의 문화예술분야의 새로운 교류와 협력을 이끌어 내는 쾌거를 이뤘다.

손성돈 대표는 베트남 교육부와 긴밀한 협력으로 하노이의 베트남 국립음대, 국립안장사범대에(An Giang university) 초청되어 이번학기 지휘과와 작곡과 수업, 사범대에서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강의하였고 세미나를 통해 연구소의 음악교육 프로그램과 현대음악과 클래식의 조화를 위한 월드뮤직 연구, K-POP 특강을 진행하여 관련기관과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과 존경을 받았다.

이후에도 국립대학과 예술대학등의 초빙교수 초청이 오고 있으며 손대표의 비영리 예술단체 안양 SNG 음악 연구소와의 협력으로 베트남 교육기관과 대학생 K-POP 페스티발을 음악감독과 기획을 하고 있다.

베트남 대표 국영방송인 VTV 뉴스와 안장대뉴스와 신문를 통해 손성돈 대표를 국제지휘콩쿨 우승자로써 세계적인 지휘자가 베트남 최초의 한국인 지휘자로 초청되어 전통 있는 하노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지휘한다는 소식으로 방송하며 유명 토크쇼에도 출연한 바 있다.

안양 S.N.G 음악연구소 손성돈 대표, 베트남 교류와 협력 이끌어

지난달 서울광장 페스티발의 개막공연 지휘자로 초청받아 세계적인 성악가 폴포츠와 협연하여 클래식과 오페라, 영화음악, 가곡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기도했다.

손성돈 대표는 다음 학기때 베트남 국립음대, 호치민시립음대와 하노이예술대학, 국립사범대학의 초빙교수로 특별강연과 마스터 클래스, 교사 연수프로그램을 강의하게 되었고 안장대(AGU)의 개교 20주년 특별무대에 초청되어 K-POP밴드와 베트남 뮤지션들의 공연을 총감독하여 스타디움과 대공연장 파크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베트남 최고의 유명기획사인 IB GROUP와 계약하며 음악감독과 지휘자로서 베트남 국민들로 부터 큰 성원과 호응을 받고 활발한 활동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다.

IB GROUP은 Kenny G, Boney M & Chris Norman등 세계적인 가수와 뮤지션들의 내한공연을 기획한 에이전시로 손성돈 대표와 베트남의 공연, 음반, 방송등의 활동을 후원하여 베트남 클래식, 팝, 전통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활동을 기획 제작하게 된다.

안양 S.N.G 음악연구소 손성돈 대표, 베트남 교류와 협력 이끌어

베트남 국립대학과 안장성(An Giang Province)은 깊은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손성돈 대표에게 한국의 도시 및 기관과의 협력관계를 갖고 싶다는 정식 초청문서를 보내왔고 현재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안양 S.N.G 음악연구소 대표, 안양 아트 챔버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서울 장신대 교수,서울아트 심포니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상임 지휘자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An Giang 국립대학교 환영식 총장 Dr. Vo Van Thang
베트남 기획사 IB GROUP CEO Nguyen Thuy Duong
안양 S.N.G 음악연구소 손성돈 대표, 베트남 교류와 협력 이끌어
안양 S.N.G 음악연구소 손성돈 대표, 베트남 교류와 협력 이끌어
올려 0 내려 0
김은영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계중 교장, ‘좋은 습관이 인생을 만든다’ (2019-06-20 21:18:30)
오늘도 젊음과 열정으로 노인복지를 살핀다. (2019-04-04 10:10:3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