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마을 > 이야기  
등록날짜 [ 2021년03월29일 07시3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직원과 입주민이 함께 가꾸는 석수아이파크
관리소 직원들 솔선수범으로 관리비절감과 쾌적한 주거환경 달성

입주민들 응원과 큰 호응속에 아파트 브랜드 가치 향상 도모
 
석수아이파크아파트가 아파트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관리비 절감을 위해 솔선수범으로 힘을 모으고 있어 시민들과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석수아이파트아파트 김기수 관리소장과 직원들 및 입주자대표회의는 지난 3월4일부터 아파트의 숙원사업인 ‘울타리 도색작업’을 외부용역업체에 의뢰하지 않고 직접 솔선수범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2020년 12월에 아파트에 새로 부임한 김기수 관리소장은 입주자대표회의 및 동대표들과 아파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비롯해 산적해 있는 민원들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차례 회의를 진행하고, 단지의 장기적인 시설물 보수, 미관 개선효과 및 관리비 절감을 위해 자제가 공급되는 데로 직원들과 함께 자발적으로 작업에 임해보겠다는 의견을 전달한 바 있다.
 
김기수 관리소장은 “입주민 여러분들을 위한 일이라면 어떠한 일이든지 관리소 직원들과 함께 해결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그 중에서 석수아이파크아파트의 넓은 단지면적으로 인해 억단위의 외부업체 용역비용이 발생하는 외부울타리 보수 및 도색작업을 제일먼저 하게 됐다”고 말했다.
 
석수아이파크 아파트는 준공11년차 아파트로 단지를 둘러싼 외부 울타리의 칠이 벗겨지고 녹슨 부분이 있었으며, 단지면적이 워낙 넓은데다 외부업체를 계약하여 둘러싼 울타리를 보수하는 데에는 억단위의 비용이 예상되어 도색작업은 그동안 숙원사업으로 남아 있었다.
  
안양시, 직원과 입주민이 함께 가꾸는 석수아이파크아파트
그러나 석수아이파크아파트의 이번 울타리 도색작업은 관리소직원들과 입주민들이 함께 협심하여 아파트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가꾸고 입주민과 관리직원들 모두가 행복한 살기좋은 아파트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석수아이파크아파트 제6기 입주자대표회의 김인태 회장은 “처음에는 경험이 적어 반신반의 걱정도 많았지만, 일을 추진하는 관리소 직원들의 능력과 태도를 보고 앞으로 어떤 일이든 추진 할 수 있겠다는 신뢰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또한 “관리소장과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진행하는 이번 도색작업을 통해 관리비 절감과 입주민들의 좋은 관심과 호응은 물론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효과 및 아파트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입주자대표회의는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해 세심한 부분을 열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8명의 관리소 직원들이 각자의 업무가 있는 상황에서도 단지와 입주민들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행동하는 직원들에게 입주민들의 응원과 함께 노고에 대한 감사가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듯 한 세상이지만, 작은 실천을 통해 입주민도, 직원들도 같은 공간을 따뜻함과 자부심으로 채우며 봄이 성큼 와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김은영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에 불어오는 아주 특별한 선행 봄바람 (2021-04-06 18:59:32)
안양시동안갑소상공인특별위원회, 건강기능식품 후원 ‘지역사랑 실천’ (2021-03-16 10:18:23)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