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1년05월24일 19시43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귀인동 식당가 장애인이 편리한 거리로 거듭난다
‘턱없는 동네 만들기’협약식. 24일 귀인동행정복지센터에서
안양 귀인동 식당가 장애인이 편리한 거리로 거듭난다.

안양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귀인동상인회, 베리어프리 거리 조성 힘 모으기로


안양 귀인동 식당가 일대가 장애인이 편리한 거리로 거듭난다.

안양시는‘턱없는 거리 만들기’협약식이 24일 동안구 귀인동행정복지센터에서 있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이용훈 안양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장·노상규 귀인동상인연합회 회장이 각 기관을 대표해 참석, 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여 이동권 증진 도모에 공동노력 할 것을 다짐하는‘턱없는 거리 만들기’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협약으로 3개 기관은 귀인동 먹자골목 일대 음식점, 편의점, 약국 등을 대상으로 턱없는 동네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안양시는 거리의 턱을 낮추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또 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상인연합회는 인식개선 홍보와 함께 꾸준한 모니터링으로 경사로 설치 사업장을 추천하게 된다.

특히 상인연합회는 장애인들이 불편 없이 먹자골목의 상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간 협조체제를 강화하기로 했다.

‘턱없는 동네 만들기’사업은 올해 장애인인식개선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이 의무 적용되지 않는 300㎡미만 제2종 근린생활시설인 식당, 동네병원, 약국 등에 경사로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부터 추진해 금년은 2차 년도가 된다. 시는 올해 25개소에 경사로를 설치할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경사로 설치로 장애인 편익증진과 관내 베리어프리 거리 조성에도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며, 협약식에 참석해준 관계자와 상인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와 아울러 금년에 추진하는 장애인복합문화관 건립, 장애아동 특수치료사 지원, 장애인 긴급돌봄, 장애인식 개선사업 공모 등에 대해서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청소년재단 기길운 대표이사, 부부의 날 맞아 사내 부부 격려 (2021-05-25 14:18:57)
최대호 안양시장, 2021. 모범 자치단체장 리더십 분야 수상 영광 (2021-05-24 13:08:41)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