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7-22 16:01:06
뉴스홈 > 보도/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1년06월04일 18시24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안양지역자활센터 “주거환경개선” 업무협약체결
좋은이웃들사업 ‘복지소외계층 상시발굴“, 맞춤형 주거환경개선 지원”세탁서비스“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안양지역자활센터 “주거환경개선” 업무협약체결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김재훈)와 안양지역자활센터(관장·장우희)는 4일(금) 2시 스마트 크린에이드 코인 빨래방에서 주거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자원연계 지원 정착에 기여할 것을 합의함에 따라 ▲복지소외계층 상시발굴 및 지원정책 협조 ▲복지소외계층 맞춤형 주거환경개선 지원(세탁서비스, 청소지원 등) ▲기타 두 기관이 추진하는 제반활동에 대해 상호 협조를 다짐했다.
 
안양지역자활센터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및 저소득 주민들에게 빈곤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안정적인 고용을 통해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근로능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참여주민의 궁극적인 삶을 스스로 자활·자립할 수 있게 동참하고 있다.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안양지역자활센터 “주거환경개선” 업무협약체결
장우희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이 기본적인 위생관리 잘 지켜질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통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추진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재훈 회장은 “주거취약계층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해줌으로써 이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안양지역자활센터 스마트 크린에이드 사업단과 협력‧연계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석수역 주변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 인가 (2021-06-04 18:25:44)
만안청소년수련관 2021년 여름학기 정규강좌 개강 (2021-06-04 10:21:42)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동물친화적인 사회 분위
안양시립석수도서관이 5월 7일(금)부터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 ‘길 위의
안양시립석수도서관이 오는 12월 5일 오후 2시 「액티브 에이징 :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