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교육/IT  
등록날짜 [ 2021년07월14일 16시5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희성초등학교, 2021 혁신학교 2년차 운영 사례 공유
희성초‘혁신교육 성장나눔의 날’온라인 운영, 미래를 준비하는 꿈꾸는 I.E. 교육
희성초‘혁신교육 성장나눔의 날’온라인 운영, 미래를 준비하는 꿈꾸는 I.E. 교육

◦ 혁신학교 2년차 교육과정 공유와 나눔을 위한‘성장나눔의 날’운영
◦ 교육구성원 대토론회를 통한 혁신교육과정 운영 성찰과 발전방안 모색
 
안양 희성초등학교(교장 이미형)는 혁신학교 운영 2년째를 맞아 7월 14일 「2021 희성초 혁신학교 성장나눔의 날」을 운영하였다.

‘사랑이 머무는 희성, 꿈꾸는 I.E.교육’의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하게 추진된 교육활동을 희성초 교육공동체 및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소속 혁신학교 교원들과 함께 성찰하고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희성초는 ‘Idea 발상중심 창의·문화예술교육’과 ‘Experience 체험중심 독서·인성교육’을 중심으로 ‘꿈꾸는 I.E.교육, 창의적 교육과정’을 계획, 추진하고 있다.

또한 혁신리더 학생자치 및 학부모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소통과 자치의 참여공동체 활성화는 물론이고 학년군별 집단지성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해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운영한 이 날「2021 희성초 혁신학교 성장나눔의 날」을 통해 그동안 추진했던 특색있는 희성초의 혁신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펼칠 수 있었다.
 
특히 Idea분과(발상중심 창의·문화예술교육 및 전문적학습공동체)와 Experience분과(체험중심 독서·인성교육 및 자치공동체)로 나누어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 운영사례를 나누고 발전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혁신학교 운영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었다.
 
성장나눔의 날에 참여한 5학년 학부모는 “희성초 교육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특히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을 위해 ‘꿈꾸는 I.E.교육’을 준비하고 노력하는 선생님들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2년 후 혁신학교 종합평가를 통해 그 결과를 다시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형 교장은 “희성 혁신교육의 힘은 코로나19로 인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혁신교육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주시는 선생님들과 학교를 믿고 지지해주시는 학부모님들로부터 나온다고 생각한다. 오늘을 발판으로 희성 교육공동체 모두가 희망을 갖고 미래 혁신교육을 위해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렛츠런 안양」 지정장학생 장학금 전달 (2021-07-14 17:59:04)
안양시청소년재단, '2021년 안양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7년 연속 최고 등급 선정 쾌거 (2021-07-14 13:49:0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