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이슈 > 현장고발  
등록날짜 [ 2021년08월18일 11시25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만안구청 흡연 공무원들, 제정신인가?
흡연구역 정해놓고 상습적 흡연 일삼아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청 일부 흡연 공무원들이 금연건물인 공공기관 청사안에서 상습적으로 흡연을 일삼고 있어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만안구청은 공공건물로서 법률로 흡연이 금지된 금연건물이다. 위반하는 공무원에 대해서는 벌금도 부과된다.
 
그러나 공무원들이 청사안에서 버젖이 흡연을 일삼고 있는 부분과 계단 등 상습적인 흡연 구역이 정해져 있었다는 점에서 도덕적으로 큰 비난을 받아 마땅하다는 민원이 빗발치고 있다.
 
해당 흡연구역은 찌든 담배냄새와 시커먼 바닥 등 혐오스런 환경을 연출하는 것은 물론 쓰레기통에 버려지는 담배 꽁초들로 인해 화재로 인한 만안구청 건물의 화재 위험마저 심각하게 우려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청사를 관리하는 부서에서는 2주 전에 금연건물 내 상습적 흡연에 대해서 민원이 제기되었음에도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어 흡연의 위험성과 공공건물 금연건물지정 법규준수에 대한 도덕적 해이가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청사관리를 담당하는 관계자는 “흡연을 금지시키기 위해서는 흡연을 할 수 있는 대체장소를 지정해야 한다”며 “흡연을 못하게끔 조치를 취하겠다”고 이해하기 어려운 답변을 하고 뒤늦게 전해왔다.
 
안양시 만안구청은 물론 안양시 공무원들에 대한 금연 인식개선 교육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올려 0 내려 0
김용환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단독 1보] 복지관 땅속에 불법매립된 건축폐기물 논란 (2022-06-20 07:53:49)
의왕시 롯데건설 양심불량, 건축폐기물 불법야적 (2021-08-12 14:43:21)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