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1년10월21일 18시54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GS파워가 함께한 제 7회 장수복 나눔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GS파워가 함께한 제 7회 장수복 나눔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은 10월 14일(목)~15일(금) ㈜GS파워(조효제 사장)의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어르신의 건강한 장수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장수복 나눔’을 진행했다.
 
제 7회를 맞이한 ‘장수복 나눔’은 안양시 홀몸어르신께 마을의 자손으로 ‘孝’의 마음을 담고자 준비했으며 가족의 부재와 단절,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장수복을 미처 준비하지 못하시는 어르신들을 지역사회(유관기관 등)로부터 추천을 받아 진행되었다. 매년 전달식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하고자 각 가정으로 개별 전달했다. 
 
‘장수복’과 지난 9월 촬영한 ‘장수사진’을 총 20명의 어르신께 전달하며 건강한 앞날을 응원했다. 참여한 홍O식 어르신은 “장수복이랑 장수사진 전달하러 오신다고 해서 문을 한시간 전부터 열어놨어요. 마치 집으로 함 들어오는 기분이네요.”라고 했으며, 손O현 어르신은 “장수사진도 잘 나오고, 장수복까지 주시니 하늘을 나는 기분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환한 미소와 소감을 밝혔다. 
 
본 사업은 부흥동행정복지센터, 달안동행정복지센터, 관양2동행정복지센터, 안양시율목종합사회복지관,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관악주공아파트경로당, 성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지역주민의 추천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주)GS파워의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 외에도 범계사진관 하얀스튜디오, 안양시동안구미용협회, 카페루나, 하희플라워, 궁잔기지떡 안양평촌점에서 나눔에 동참해주셔서 어르신의 인생을 응원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주)GS파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015년부터 어르신의 건강한 장수를 기리는 마음을 담아 장수복 나눔사업을 진행 해 왔으며,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별빛처럼 빛나는 어르신의 삶을 함께 응원할 분들의 많은 참여와 후원을 기다리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21일 문화도시 조성 제2차 행정협의체 회의 열어 (2021-10-22 15:03:42)
두루美 명학마을축제 올해도 유튜브로 즐기세요. (2021-10-21 18:22:53)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