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21년10월05일 09시12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40호 김창연 대표
내 삶의 철학 140호 김창연 대표

사업을 하면서도 자녀를 위한 가정교육에 세심하게 신경쓰며 생활한다는 것은 쉽지 않지만 김창연 대표는 현재 12살 10살 아이들과 여행, 운동, 취미 등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가면서 끊임없이 자기개발에 노력하는 진화형 인재임이 틀림없다.

“노력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를 좌우명으로 가정과 직장에 균형과 조화를 이루어가는 카네기 실천 매니아인 김창연 대표의 내삶의 철학을 알아본다
 
1. 끊임없이 노력하자
사람은 태어나면 숟가락에 대한 인생을 정의를 합니다. 금수저인지 은수저인지 아니면 흙수저인지 솔직히 금수저로 여유있는 삶을 살았다면 더욱 좋았다고 생각되지만 단지 돈이 많다고 항상 행복한건 아닌 것 같습니다.

저도 어린시절 흙수저로 집안 배경 재력 이런거 하나 없었지만 그래도 없으면 없는대로 행복하게 살아와서 금수저에대한 부러움은 없습니다. 
 
이런 좋지 않은 환경에서 현재까지 올수 있던 원동력은 내가 남들보다 두뇌가 뛰어나거나 그렇다고 어떤 재능이 있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이런 부분을 극복하는 건 끊임없이 더 생각하고 더 노력하는 것으로 24세 처음 보험영업을 시작하고 현재 38세 처음 시작한일이 보험영업이고 현재도 하고 있는 일이 보험영업입니다.

저보다 더 노력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보다 더 끊임없이 노력했기에 0.1%까지 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 삶의 철학 140호 김창연 대표
2. 선행을 베풀자
벼는 익으면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자동차 운전 중에 옆에서 끼어드는 차량이 있어서 백미러 접촉사고가 난적이 있습니다.

약간의 스크래치가 있었는데 상대방 운전자 분께 걱정말고 가시라고 말씀드리고 보내드렸습니다.

좋은 일을 많이 하면 다시 나에게 돌아온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이 다 저와 같은 생각을 하지는 않겠지만 이런 선행도 베풀면 내가 아니더라고 나의 아이들이나 부모님 배우자가 좋은 사람의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더 많이 배우고 많이 가질수록 더 선행을 베풀어서 항상 보람된 삶을 살고 싶습니다.
 
3. 나는 긍정적인 사람
긍정이라는 단어를 저는 너무 좋아합니다. 긍정뜻 : 하나의 명제를 옳다고 인정하는 일, 부정 긍정 서로 상반되는 개념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면 항상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사람은 무슨 일을 하더라고 이건 안되는 일이야 이건 할수 없어 이런분들은 아무것도 이룰수 없는 분들입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진다는건 도전과 직결된다고 생각됩니다. 고 현대 정주영회장왈”해보긴 해봤어?” 긍정적인 생각이야 말고 성공을 할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자세입니다.
 
리우 올림픽때 한국 펜싱 박상영선수”할수있다. 나는 할 수 있어” 이 말을 할 때 방송에 잡혔습니다. 정말 너무 멋있고 현재까지 기억되고 평생 기억에 남는 모습입니다.

결과는 13-9로 뒤지고 있던 상황에서 14-15로 역전해서 금메달 이런 긍정적인 생각이 기적을 만듭니다.

저는 긍정적인 생각 자체가 이미 50%는 성공을 하고 간다고 생각됩니다. 걱정보다는 무조건 실행 저는 시간이 걸려도 일단 실행 나의 성공은 이미 시작되었다.
내 삶의 철학 140호 김창연 대표
4. 주변 사람들의 성공을 돕자.
저는 일반적인 서민입니다. 한달 영업해서 한달살고 그렇게 열심히 살아와서 결혼도하고 아파트도 사고 건물도 사고 일반적인 사람이 잘 살아가는 단계를 밟아가는 중입니다.

일찍 시작해서 현재 38세에 조금 빨리 왔지만 현재도 노력하고 또 노력합니다.

저와 같은 일을 하시는 파트너 분들이 100명 정도 입니다. 이분들이 저보다 더 잘되고 더 많은걸 이루었으면 합니다.

제가 먼저 개척했기에 저와 함께 하는 파트너분들이 성공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생각하고 돕겠습니다.

영업해서 한달 벌고 한달 생활하고 이런 생활 말고 미래를 준비하는 부분들을 같이 만들겠습니다.
내 삶의 철학 140호 김창연 대표
5. 나 자신을 성장시키자
나의 청춘은 보험영업과 함께 15년이라는 세월을 보냈습니다. 대학교 중퇴 학업보다는 현실을 먼저 알아서 일만 열심히 하는 삶을 살아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학업에 대한 부분이 성장의 대해서 조금 아쉽지만 과거도 현재도 성장을 위해서 항상 노력중입니다.

보험영업시작한지 2년차 26살 때 보험영업 관련 금융자격증 재무설계사(AFPK),종합자산관리사(IFP)취득 2018년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2020년 국가공인자산관리사취득 2021년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 2022년 대학원 입학을 목표로 열심히 성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 자신의 성장이 성취감도 있지만, 나의 성장으로 내 주변 사람들에게 더 도와줄 수 있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내 삶의 철학 140호 김창연 대표
6. 한번뿐인 인생 즐겁게 살자
20대, 30대 삶이 앞만 보고 일만 한 삶이라면 앞으로의 삶은 “즐겁게 살자” 입니다.
 
열심히 살아서 남들보다 조금 여유있게 지내고 있지만, 2년 전까지만 해도 빨리 돈 많이 벌어서 편하게 살 목표로 정말 일이 나의 삶의 최우선 목표였습니다. 가족보다는 일, 이렇게 지냈던 부분들이 현재는 조금은 후회는 됩니다. 
 
아이들은 항상 어린모습으로 저를 기다려 주지 않고 추억은 억지로 만들어지는게 아니었습니다.

현재는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싶고 나의 즐거움을 위해서 즐거운 취미활동도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나고 싶습니다.

가족과 나를 위해서 돈도 벌어야겠지만, 가족 그리고 나, 그다음이 경제적인 부분을 생각해서 조금 내려놓고 즐겁게 사는 나의 제2의 인생이 기대됩니다.
 
7. 항상 웃자.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미소는 다른 사람도 미소 짓게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즐거운 생각으로 얼굴에 표현하는 연습을 하면 항상 웃는 얼굴로 상대방을 마주할수 있습니다.

사람은 첫인상이 너무 중요합니다. 웃는 인상의 사람이 첫인상에서 더 호감이 가고 더 친근하게 느껴질겁니다.

기분나쁜일이 있어도 항상 웃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그냥 웃으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생각됩니다.
내 삶의 철학 140호 김창연 대표
<김창연 프로필>
현)엠금융서비스 파트너본부 대표
전)옥천군 주민참여감사위원
전)대전 은어송초등학교 부운영위원장
현)세종시 반곡초등학교 부운영위원장
국가공인 자산관리사
재무설계사(AFPK)
종합자산관리사(IFP)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대전 33기 수료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대전 34기 코치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대전 42기 수료
 
좌우명 : 노력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김창연의 앞으로 희망>
1. 현재 12살 10살 아이들과 여행, 운동, 취미등 더 많은 추억을 만들기
2. 배우자와 같이 할수 있는 취미활동 앞으로 3개 더 만들기
3. 3년안에는 꼭 대학원 석사학위받아서 최종학력 기재란에 석사 기재
4. 2년안에 지점 10개 유치, 영업파트너 50명 만들기
5. 나의 인생을 되돌아보며 꼭 자서전 써보기
올려 0 내려 0
이태성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304050의 세상사는 이야기 - 불합리한 상대를 만나면? (2021-10-19 08:56:04)
60대의 세상사는 이야기 - 역사기행하며 애국심 고취하기 (2021-10-04 09:08:54)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