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6 07:50:00
뉴스홈 > 보도/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1년11월23일 11시2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림대학교성심병원·IKEA광명점, 입원환경개선 프로젝트 오픈 세레모니 개최
기업간 협업을 통한 ESG 경영 강화…IKEA광명점 사회공헌 활동 지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IKEA광명점, 입원환경개선 프로젝트 오픈 세레모니 개최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11월 16일 IKEA광명점과 입원환경개선 프로젝트 오픈 세레모니를 개최했다.
 
프로젝트 오픈 세레모니에는 9병동 환자 휴게공간에서 유경호 병원장, 이승대 행정부원장, 심정은 간호부장을 포함한 병원 주요보직자 8명과 IKEA광명점 직원 6명이 참석했다.
입원환경개선 프로젝트는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중요시하는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 경영 활동에 주력하고 있는 한림대학교성심병원과 환경친화적 소재로 제품을 만들고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IKEA광명점이 협업했다. 두 기관은 환자 및 보호자들의 편의와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고자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IKEA광명점은 지난 2017년부터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병원에서 보내는 환우들을 위해 인형과 동화책 등을 기부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업무가 과중된 교직원을 위한 텀블러를 기부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유경호 병원장은 “이번 공간 개선을 통해 환자 및 보호자들의 편의와 감염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의 의료 인프라와 지속적인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 증진과 환경보호 활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국내 최고의 스마트병원 시스템을 갖추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봉사,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특히, 2008년 병원계 최초로 ‘ECO 경영’을 선언하고 친환경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한 식생활지원을 위한 “사랑의 김장행사” 실시 (2021-11-23 17:37:44)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안양시·과천시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후원 (2021-11-23 09:19:42)
- 주인공 목소리 담은 온라인 전시관 오픈, 작품 모아 비매품 책자 발간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동물친화적인 사회 분위
안양시립석수도서관이 5월 7일(금)부터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 ‘길 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