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21년12월07일 10시15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있을 때 잘하자! 내삶의철학 142호 시낭송가 차현미
내삶의철학 142호 차현미 시낭송가

시낭송가 차현미 선생님이 내삶의철학 실천가를 만난 후, 타인의 성장을 돕는다는 건 바로 이런 것 이구나, 일과. 시에서 찾던 설렘을 인간관계까지 넓혀서 몸과 마음이 상쾌하고. 설렘도 가득하다고 합니다.

스스로 과거를 돌아보며 현재는 즐기고 미래지향적인 사람이라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는 차현미 시낭송가..
 
이태성 지사장님과의 첫 강의를 통해 내가 지금하고 있는 일에 우선 순위가 무엇이고, 일/자기개발/봉사. 세가지 균형의 중요성과 무엇에 좀 더 중심을 두어야 하는지와 인간관계의 소중함을 깨닫는 순간, 내 삶의 철학을 계획하고 실천하려는 차현미 시낭송가의 삶의 철학을 알아봅니다. 

^^ 오늘. 가슴뛰는 설렘. 최고의 선물^^

1. 감사로 시작하자.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는 순간 입 꼬리가 올라가고 미소가 지어진다.

내가 먼저 ‘감사합니다’를 말하면 ‘감사합니다’가 나에게 다시 돌아온다. 또 감사한 일을 적다보면 감사한 일이 늘어난다.

감사는 늘 가까이에서 나의 변화와 성장을 돕고 있다. 하루가 시작되는 아침에 ‘감사합니다’를 외치면 하루 종일 나에게 감사한 일들이 붙어 다닌다.

감사가 나를 만든다. 감사로 시작하자.   
 
2. 건강한 생활을 습관화하자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다 잃게 된다. 건강을 챙기는 것은 마음먹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고 영양제를 챙겨먹더라도 나의 평소 생활습관에 따라서 건강이 좋아질 수도 나빠질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생활을 습관화해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할 수 있도록 나 자신을 스스로 지켜야한다.

나의 건강 상태에 따라 인간관계에서 공감능력이 달라진다. 건강한 생활을 습관화하여 인간관계에서도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자.
내삶의철학 142호 차현미 시낭송가
3. 배워서 나누자
배움에는 끝이 없다. 유아에서 시작하여 노년에 이르기까지의 평생에 걸친 교육을 평생교육이라고 한다.

배우며 알아가는 즐거움을 깨닫고 그 즐거움을 함께 나눈다면 평생교육이 내 삶의 질을 높여주고 행복지수를 높여줄 것이다.

내가 해야 할 일이 있다면,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배움을 멈추지 말고 끝까지 해보자. 
 
4. 현재는 즐기고 미래는 꿈꾸자
‘카르페디엠’ 현재를 잡아라.  우리는 잘 살기위해 열심히 살고 있지만 잘 못 살고 있는 것이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나중에, 다음에, 앞으로’라는 말을 자주 쓴다. 나중을 위해 열심히 돈을 모으고 다음을 위해 열심히 소중한 것을 잊어버리고 앞으로의 삶을 위해 지금을 잊고 있다.

현재를 충분히 즐기기에도 짧은 시간인데 우리는 행복도 미루고 있다. 지금 여기서 행복하자. 현재를 충분히 즐기며 미래를 계획하고 꿈꾸는 것이야 말로 아름다운 기적이 아닐까?

‘카르페디엠’ 현재를 잡아라. 현재를 잡아서 지금을 즐기고 미래를 꿈꾸자  
내삶의철학 142호 차현미 시낭송가
5. 중요한 사람이 되자
중요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하지만 중요를 모르는 사람은 있다. 먼저 나 스스로에게 중요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내가 나를 믿고 내가 중요한 사람이라고 인정했을 때 그 누군가에게도 중요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소중하고 요긴한 사람은 오직 하나뿐인 생명과 단 한번뿐인 인생을 위해 소중하고 간절한 꿈을 꾼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할 것 인지 분명한 목표도 있다.

그런데 그 꿈은 세상을 이롭게 하는 꿈이다. 가슴을 뛰게 하는 꿈이다.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그리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스스로 중요한 사람이 되자
 
6. 타인의 성장을 돕는 멘토가 되자
타인의 성장을 돕기 위해 필요한 것은 나의 성장이다. 나의 성장이 있어야 타인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

성장을 돕기 위한 멘티의 말을 잘 경청하고 이해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마음을 열어둔다.

좋은 멘토는 또 다른 누군가에게 멘토의 꿈을 꿀 수 있도록 하는 사람이다. 시간이 흐른 뒤에는 나의 멘티가 누군가에게 멘토가 될 수 있도록 성장을 돕는 좋은 멘토가 되자 
내삶의철학 142호 차현미 시낭송가
7. 읽고 쓰는 것을 생활화하자
읽고 쓰는 것은 삶의 질을 높여준다. 읽기를 통해 나를 변화시키고 쓰기를 통해 나의 성장을 발견한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듣고, 생각하고, 말하고, 읽고, 쓰기를 반복한다. 무엇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다.

나의 변화와 성장을 위해서 독서하고 나의 삶을 기록하는 것부터 시작하자.
 
8. 나를 넘어서자
 ‘자승자강’이라는 말이 있다. ‘자신을 이기는 것이 진정으로 강하다‘라는 뜻이다.

타인을 아는 것보다는 자신을 알고 타인을 이기는 것보다는 자신을 이기는 것이 중요함을 비유한 말이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다른 사람과 비교하고 경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결국 우리가 흔들리고 넘어지는 이유는 스스로의 싸움에서 이기지 못하고 견디지 못하는 이유이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자승자강‘ 나를 넘어서자.
내삶의철학 142호 차현미 시낭송가
## 시낭송가 차현미 선생님의 미래의 희망은
1. 당진시 중학교 1학년 학생 모두에게 꿈 강의
2. 마음치유 시낭송 전문가 되기
3.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로 활동하기
4. 청소년상담사 자격취득하기
5. CEO100 10억 기부 프로젝트 성공하기
이루어 지길 소망합니다.

## 차현미 프로필
공주교육대학원 청소년 교육 . 상담학과 졸업
다문화가정 아동의 독서지도 프로그램 참여와 독서태도 변화 사례연구
현)한국시낭송가협회 당진지회 회장
현)키드잡 아동문화협회 교육실장
전국웅변스피치대회 국가보훈처 주최 국회의장상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 과정 대전 42기
올려 0 내려 0
이태성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있을 때 잘하자! 내삶의철학 143호 정선미 소장 (2021-12-20 10:35:00)
공존을 위한 따뜻한 말 한마디 (2021-11-30 09:00:0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