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뉴스 > 건강/의료  
등록날짜 [ 2022년02월24일 21시06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의회 정덕남 의원, 동안구 보건소 찾아 직원들 격려
안양시의회 이채명 시의원과 정덕남 시의원은 지난 23일 동안구 보건소를 찾아 코로나19극복을 위해 고생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 상황을 살폈다. 
 
시의회에 따르면 최근 안양시에서도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가 거세지며 시민들의 불안과 불만이 커지고 있어 현장 방문 중 파악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시에 요청하여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이채명 시의원은 "확진자 관리 체계가 바뀌면서 혼란이 지속되고 있다." "재택 치료 안내서는 물론 동거인, 밀접접촉자 등 각 사례별 행동 요령을 안내할 방안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지속된 비상근무로 직원들이 많이 지쳐있다. 직원 건강돤리 등에 신경을 써달라" 고 당부했다. 
 
정덕남 시의원 역시 "재택치료자는 늘어나는데 상세한 안내가 늦어지면서 시민들의 불안은 날로 커지고 있다."라며 "확진자 급증과 비교해 대응 인력이 부족해 시에서는 대응 인력 확대 등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라고 말했다. 
 
안양시에 확진자 수가 증가하면서 보건소 업무가 폭증하자 두 의원은 발 빠른 대응에 나서고자 보건소장과 담당자들을 만나 현황을 파악하고 확인된 내용에 대해서는 시와 협의하였으며 현장 중심의 적극 행정을 요청했다. 
 
현장 방문을 마친 양 의원은 "의정활동은 모든 분야가 중요하지만 현장 방문이야 말로 의정활동의 핵심이며, 앞으로도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해 더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감염에 취약한 임신부 대상 신속항원검사 키트 무상 지원 (2022-03-07 16:14:56)
FC안양, 평촌 서울나우병원과 의료 지원 협약 연장 (2022-02-22 17:42:34)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