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2년05월05일 10시34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안양 방문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와 1기 신도시 재정비 특별법 제정 조속 추진 약속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안양 방문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4일 오후 안양시 범계역 인근에서 평촌신도시 리모델링연합회 관계자들을 만나 1기 신도시 규제완화 등 재정비 특별법 적극 추진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는 그간 “평촌신도시 재정비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으로 평촌을 명품 신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해온 같은 당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도 참석해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였다.
 
김 지사 후보는 앞서 이날 오후 2시쯤 최 안양시장 후보와 함께 동안구 범계역 청년공간인 ‘청년출구’에서 청년대표들을 만났다. 청년들은 안양에서 추진해 온 그간의 사업들과 활동상을 설명했고, 경기도 단위의 지원책 필요성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 함께 한 최 후보는 김 지사 후보에게 ‘청년출구’ 공간에 비치된 안양 청년정책이 담긴 ‘안양청년ALL' 책자를 소개하며 그간 안양시가 추진해온 53개 청년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최 후보는 안양시 대표 청년정책인 청년창업펀드 921억원 조성, 2030년까지 3200여 세대 청년주택 공급 등을 강조했고, 김 지사 후보는 “잘 살펴보고 청년정책 공약에 참고하겠다”고 답했다.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안양 방문
두 후보는 인근에 나온 시민들과 인사를 나눈 뒤 자리를 옮겨 평촌 공동주택 리모델링 연합회 회장 등 관계자들을 만나 의견을 청취했고, 이 자리에는 안양에 거주하는 김 지사 후보의 어머니가 직접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김 후보는 이 자리에서 과거 어려운 형편 속에 생활하던 시절을 얘기하며 눈시울을 붉혔고, 참석자들도 눈가를 훔쳤다.
 
김 후보는 1기 신도시 공동주택 리모델링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신속한 재정비법 추진 방침을 재확인했다.
 
김 지사 후보와 최 시장 후보는 이후 자리를 옮겨 평촌역 상가연합회 관계자들과 만나 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상가연합회 관계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손실보상법 등의 조속한 지원을 요청했으며, 이 자리에 참석한 민병덕 국회의원은 “자신이 발의하고 더불어민주당 당론인 소상공인지원법이 조속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발언했다.
 
최 후보도 “최근 안양시에서 소상공인 민생경제 회복자금 194억 원이 의회에서 통과돼 지원될 예정”이라며 “여전히 부족하지만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대책도 더 강화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안양 방문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국민의힘 경기도의원 후보 6명 6.1지방선거 승리 다짐 (2022-05-05 13:56:33)
대치자원봉사회, 소년원 학생들을 위한 꾸준한 후원으로 위기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선물해! (2022-05-04 18:28:2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