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2년05월13일 17시44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소년원, 소년원생 진로 지도 강화 'Youth Dream Up! 진로 지도'
경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업무협약

고봉중고등학교(서울소년원, 교장 이영호)는 2022. 5. 13.(금) 경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업무협약식을 통해 Youth Dream Up!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협약식에는 이영호 서울소년원장, 송민경 경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학생들의 사회 적응력 향상, 안정적 사회복귀를 위한 진로지도 및 진로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목적으로 체결하였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과 동시에 ‘Youth Dream Up!’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육아대장 엄명섭 대표의 진로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실패를 딛고 꾸준하게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성공담을 강연하며 학생들에게 도전 의식을 심어주었다.
 
 경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에게 개별 진로상담을 통해 사회 적응력 향상 등 고민 해소와 미래 진로의 방향성 설정 및 삶에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경기대 송민경 센터장은 “경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봉중고등학교(서울소년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방안들을 고심해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영호 교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봉중고등학교에서 다양한 교육과 취득한 자격증으로 진로에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사회전문가의 상담 및 의견 청취를 통해 사회복귀 후 안정된 생활과 적응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고봉중고등학교는 학생들이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고등학교 교과교육과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중심으로 인성교육, 체험활동, 봉사활동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사회 내 전문자원을 연계·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잘하는 시의원 최병일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료 (2022-05-13 18:39:58)
유영일 국민의힘 경기도의원 후보, 후원회 발족 (2022-05-13 16:42:09)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