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사람 > e사람 e느낌  
등록날짜 [ 2022년05월21일 08시26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훈부 재개발을 지키는 파수꾼
충훈부2030재개발조합설립추진위원회 신정철 위원장 인터뷰
신정철 위원장
마을을 지키는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을 우리는 파수꾼이라 부른다. 파수꾼의 마음으로 충훈부 재개발 지역의 조합원들의 재산과 재산권의 올바른 행사를 지켜주려는 사람이 있다.
 
자칫 재개발과 관련한 그릇되고 틀린 정보를 기반으로 틀린 판단과 재산권 행사를 하는 조합원들이 입게 될 재산적 피해와 손실을 방지하고 그들로 하여금 합리적이고 정확한 의사결정 및 판단을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뛰어다니는 사람이 있다.
 
인터넷사이트 ‘충훈부2030재개발(http://chb2030.com/)’을 통해 올바른 정보와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는 ‘충훈부2030재개발조합설립추진위원회’ 신정철 위원장이 그 사람이다.
 
최근에는 충훈부 재개발 조합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충훈부 재개발 주민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
 
오늘은 주민설명회 준비로 한창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충훈부2030재개발조합설립추진위원회’ 신정철 위원장을 만나보았다.
 
## 인사말 및 추진위원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충훈부2030재개발 조합설립 추진위원회(가칭)를 구성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신정철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긴 시간동안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계신 충훈부 일원 토지 등 소유주님 여러분께 위로 말씀을 전하며 2021. 6. 10. 사무실을 열고 업무를 시작하여, 오로지 공공개발을 막아야 한다는 일념으로 불철주야 매진하여 우편물 발송 블로그작업, 홈페이지 제작 등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통하고 공감하며 의견을 개진 민간개발 과 공공개발에 대한 장단점 및 문제점에 대한 조언과 성원을 아낌없이 보여주신 여러분 참으로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믿음과 신뢰로 단합하여 모두가 주인되는 조합을 만들고 조합원님들 다양한 의견을 하나로 묶어 최단기간에 입주를 목표로 혼신에 힘을 다해 업무를 추진하겠습니다.
 
## 주요 활동 및 업적은 무엇인가요?
공직생활 32년 동안 10여년은 재개발 재건축 조합현장을 다니며 조합운영 및 비대위, 시공사, 정비업체, 철거업체들의 이권개입으로 도태되거나 잘 이겨내고 성공한 조합을 보고 듣고 경험하게 되었고, 내홍의 근본 원인은 조합장무능 과 비대위 탄생이며 해당지역 주민의 일사불란한 협조와 지지가 조합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사실을 몸소 체험하고 지득하게 되었으며 현재 추진위원회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충훈부2030재개발 예정지 현황은?
충훈부 재개발 예정지는 안양시 만안구 석수3동 768-6번지 일원에 면적 16만83㎡의 대규모 재개발 지역으로 2020년 3월에 정비예정 구역으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또한 해당 구역은 노후도가 98.3%에 달하고, 좁은 도로와 주차공간 부족 등의 문제로 지역 주민들은 재개발 사업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황으로 ▲총면적 : 160,073 평방 ㎡(50,979평) ▲건폐율 : 50% ▲용적율 : 260 ▲사업유형 : 재개발사업 ▲노후도 : 98.3% ▲불량건축물연면적 : 97.9% ▲호수밀도 : 47.4% ▲주택접도율 : 98.9% ▲주거기능건축물 : 391동 ▲재개발 찬성율 : 98.3%에 이르고 있습니다.
 
##  충훈부2030재개발 예정지 장점은?
충훈부 재개발 예정지는 지리적으로 ▲서해안 고속도로 ▲제2경인 고속도로 ▲안양~수원간 고속도로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접근용이) ▲경부고속도로(접근용이) ▲KTX광명역 ▲월판선, 신안산선(2025년 개통예정) ▲관악역, 석수역, 안양역(1호선) 등 교통망 측면에서 탁월한 접근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주거환경과 편의시설 측면에서는 ▲코스트코 입점 ▲이케야 입점 ▲롯데프리미엄 쇼핑몰 입점 ▲중대부속병원 (최첨단 최고의료시설) 개원예정 ▲안양시립 석수도서관 지근거리위치 ▲석수3동 동사무소 단지 내 위치 ▲충훈공원 인근에 위치 수시이용가능 ▲안양중앙시장 인근에 위치(70~80년대 옛 정취 만끽) 등의 우수한 환경을 지니고 있습니다.
 
교육환경 측면에서는  ▲단지내 석수초등학교, 안양중학교, 충훈고등학교 위치 ▲교육여건에 방해되는 위해업소 없음 ▲단지 뒤편 와룡산, 꽃 메산 위치 둘레길 조성 ▲단지 앞 안양천을 따라 자전거도로 와 걷기운동 가능한 도로완성 ▲소래포구 와 인천대교 이용편리 ▲관악산, 삼성산, 수리산이 인접해 등산을 생활화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충훈부 재개발을 지키는 파수꾼
 ## 추진위원회 목표 및 개발계획?
 조합설립에 꼭 성공하고 조합원들의 믿음과 신뢰를 기반으로 닺합하여 2029년 입주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고의 명품단지 만들어 조합원들의 재산적 가치를 증대  ▲조합원 추가부담금을 최소화하는데 역점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추진으로 조합비리 단1도 없도록 철저하고도 청렴한 조합운영 ▲현대적 감각의 종합커뮤니티 시공 등 편의시설 확충으로 삶에 만족도 확대 ▲가족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시공한다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적 감각의 종합커뮤니티로서 ▲단지내 : 수영,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헬스, 에어로빅, 골프존시설, 필라테스, 회의실, 강의실, 주부교실, 유치원, 경로당 등을 만들고 ▲와룡산 ~ 꽃메산 둘레길 조성 트레킹코스 완성하여 주민들의 건강한 힐링공간을 완성 ▲박석교 ~ 충훈대교 구간 하천과 뚝방길을 연계한 조경으로 한강시민공원 버금가도록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를위해 ▲완충녹지 및 공원 면적등 최대한 축소 ▲철저한 관리감독 및 감리로 하자 제로화 ▲최고의 명품단지 만들어 일반분양을 높은 가격에 제공 ▲공유지, 공한지 등 편입 가능한 인근 토지를 최대한 확보 일반분양 800세대를 목표 ▲선호도 평형을 상세히 조사하여 건축에 반영 리스크 최소화 ▲투명하고 공정한 조합운영으로 모두가 주인 되어 속도감 있게 업무를 추진할 것입니다. (단합하면 3년 빨라지고 / 분쟁하면 6년 길어진다)
 
## 민간개발방식과 공공개발방식 비교
순수조합방식 (민간개발)은 조합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모두가 주인이 되는 재개발 방식으로 만족도가 크게 향상됩니다.

또한 주민총회 및 대의원회의의 철저한 검증을 통해 투명한 조합운영을 유도할 수 있으며, 조합원 자신이 내집을 직접 건축하듯 감리하고 고급자재를 사용하므로 명품 아파트 단지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합임원 6명(상근자4명)에게 지출되는 비용을 최소화 할수 있고, 조합임원 및 대의원 부조리 발생시 언제든지 교체가 가능하여 조합운영의 유연성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철저한 투명성을 담보로 조합이 운영되기 때문에 조합원 비리도 1도 없게 추진이 가능하며, 법과 규정에 따른 업무처리로 입주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경험과 능력을 갖추고 법을 잘 아는 조합장을 선출할 경우 그 시너지 효과는 크게 나타납니다. 
 
안양시에서 40년 동안 조합방식 민간개발은 98% 시행되어 왔으며 공공개발은 단 2곳에서만 진행됐습니다.
 
그러나 공공개발 방식은 조합원들의 의견을 완전히 배제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속도감 있는 공사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도정법 및 운영규정 등 조합정관에 의하지 않고 LH 등 공공개발시행사에서 주도적으로 개발을 진행하기 때문에 임원에 대한 자격검증이나 절차가 없으며 공공개발시행사가 독단적으로 처리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히 ▲공공시행자방식(공공주도방식) 진행시 소유권, 재산권을 넘겨주면 조합원들은 더이상 재산권 행사(매매)가 불가능 해 집니다. ▲주민대표회의는 형식적이라 실질적 발언권 없어 주민 대표성이 없습니다. ▲주민대표회의 의원 비리 있어도 스스로 그만두기 전에는 입주 시점까지 신분보장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주민대표회의 구성원 상근자(5~7명) 급여지급에 LH공사 성과급 지급으로 이중비용 발생에 따른 조합원 비용부담 수십 배 가중 될수 있습니다.  ▲부실시공에 따른 모든 피해는 입주민 몫이 되고, 책임질 사람 없는 저급한 아파트 단지로 전락 할 우려가 있습니다. ▲선호도 인지도 떨어져 아파트가격이 오르지 않고, 미분양 사태로 인한 피해가 수백억 발생해 모두 조합원의 비용부담으로 가중 될 염려가 있습니다.
 
## 충훈부2030조합설립추진위원회 공약 및 비전
▲1. 금품수수, 향응제공 등 부정행위 1도 하지 않습니다.
▲2. 조합장 매월 급여에서 50%는 조합원에게 기부합니다.(저는 공무원연금을 수령하기 때문에 그리합니다.)
▲3. 첨단시스템 도입으로 명품단지 만들어 재산적 가치를 올려드립니다
▲4. 내 집을 건축하는 심정으로 시공하여 안양시 랜드마크로 만들겠습니다. 
▲5. 일반분양 세대수 최대한 늘려 조합원 부담금을 최소화 합니다.
▲6. 2029년 입주토록 하겠습니다.
▲7. 조합운영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법과 원칙을 준수하여 운영합니다.
▲8. 미래를 설계하고 행복을 시공하여 삶에 만족도 높여 드리겠습니다
▲9. 공공개발, 공공시행자방식 (공공주도방식) 반드시 막아야 내겠습니다. 
▲10. 지지와 성원으로 90%이상 동의서 받아 조합설립 인가 받겠습니다. 
 
## 충훈부 지역 주민들 또는 예비조합원들께 당부의 말 한마디
우리들은 모두가 한마음으로 단합하여 최상의 방법으로 반목과 불신, 의혹에 논쟁하지 않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경험과 노하우로 조합을 투명하게 운영하여 명품아파트를 만들어 보답하겠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공공개발(공공시행자방식, 공공주도방식)은 막아야 하며 오직 순수조합방식(민간개발) 재개발로 모두가 주인이 되어 모두가 만족 할수 있는 명품 아파트를 만드는 일에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을 간절히 소망합니다.
 
올려 0 내려 0
김은영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 생명과 안전한 삶’ 지킴이 역할 충실히 수행하는 공무원 (2022-06-07 10:53:24)
더불어민주당 안양시의회의원선거 김도현 예비후보 인터뷰 (2022-04-17 19:46:34)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