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2년06월17일 16시1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범계동, 독거 어르신들과 “숲에서 두드리다” 목공체험 나들이 다녀와
범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 충전 나의 노년이야기」사업으로 나들이 행사 추진
안양시 범계동, 독거 어르신들과 “숲에서 두드리다” 목공체험 나들이 다녀와

안양예술공원 내 관악수목원에서 목공체험으로 생활 소품 만들고 소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와 단절되어 고립되기 쉬운 독거 어르신들. 안양시에서는 독거 어르신들이 숲으로 나들이를 떠나 목공체험을 통해 소근육 운동도 하면서 모처럼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안양시 범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정현)는 지난 14일, 독거어르신과 협의체 위원들 19명이 함께 안양예술공원 내 관악수목원에서 목공체험을 하는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범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행복 충전 나의 노년이야기」사업의 일환으로 “숲에서 두드리다-목공체험 나들이”를 추진한 것이다.

사업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생활 변화에 적응하고 일상의 활력을 회복하여 행복한 노년의 삶을 누리고 마을 공동체에서 소통하고자 계획됐다.
안양시 범계동, 독거 어르신들과 “숲에서 두드리다” 목공체험 나들이 다녀와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 목공체험이 소근육 운동도 되고, 노인들에게 좋다고 한다. 처음 해보는 체험인데, 오랜만에 나들이를 나와 여러 사람들과 함께하니 더욱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미소를 지었다.
 
윤정현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단조로운 노년 생활로 우울감을 느끼실텐데,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다시 일상으로 회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는 마을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정 범계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에서 공공과 민간의 참여 및 협력기반을 마련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범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7월에는 초복을 맞아 더위에 취약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한여름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실 수 있도록 보양식을 대접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수리장애인복지관, 장애 자녀를 둔 가족을 위한 “우리가족의 사계절”프로그램 진행 (2022-06-17 19:23:25)
최대호 시장, 안양7동‘광신프로그레스(아) 경로당 개소식 참석 (2022-06-17 16:14:39)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