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뉴스 > 일반/종합  
등록날짜 [ 2022년06월27일 16시52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MZ세대 공무원들의 '혁신 주니어보드 제안 발표대회' 개최
“혁신의 꽃이여, 안양시에 만발하라”
안양시, MZ세대 공무원들의 '혁신 주니어보드 제안 발표대회' 개최

최대호 안양시장, “MZ세대 공무원들의 제안 사업 모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
MZ세대 공무원의 시각 시정에 반영하고 조직문화 혁신 위한 활동 전개해
포동위키, 공사알리미, 신규공무원 익명상담소, 클라우드 기반 업무시스템 조성 등 제안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조직문화 혁신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한 『안양혁신 주니어보드 제안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혁신 주니어보드는 기존 세대와는 다른 가치관을 가진 MZ세대 공무원의 시각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메모보고 활성화, 대면회의 축소, 보고만을 위한 보고 금지, 화장실 문화 개선 등 조직문화를 혁신하고 시민편의를 증진하는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혁신 주니어보드가 활동하며 연구한 과제를 발표하는 자리로서 4개 팀이 참여하여, 균형발전을 위한 만안구 관광단지 조성, 포동위키, 공사알리미, 신규공무원 익명상담소, 클라우등 기반 업무시스템, 민원실QR, 역사문화환경 보존지역 규제 개선 등 총 10개 사업을 제안했다.
안양시, MZ세대 공무원들의 '혁신 주니어보드 제안 발표대회' 개최
시장, 부시장을 포함한 간부 공무원들이 심사에 참여에 치열한 경쟁 끝에 공사알리미, 신규공무원 익명상담소, 클라우드 기반 업무시스템 조성, ARS시스템 도입을 제안한 안양주보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안양시는 우승팀에게 국외문화체험권을 부여하고, 그 외 팀에게도 포상을 실시해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최대호 안양시장은 “MZ세대 공무원의 시각을 시정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안된 사업들은 검토를 거쳐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가족봉사단, “사랑의 감자캐기” 자원봉사로 복지시설에 감자 60박스 전달 (2022-06-27 16:55:11)
안양시 비산3동에 자매결연지 불정면 주민자치위원회 방문 (2022-06-24 18:25:44)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