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2년06월30일 18시09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직접 만든 하나뿐인 부채로 시원한 여름나기
안양시 동안구, 어르신 대상으로“나만의 여름나기 부채 만들기” 문화체험 진행
안양시,“직접 만든 하나뿐인 부채로 시원한 여름나기”

캘리그라피, 붓글씨, 그림그리기 등으로 개성 있는 부채만들기 체험 진행
체험활동도 하고 여름용품으로도 활용 가능해 어르신들에게 호응 얻어

안양시 동안구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40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나기 부채만들기』를 운영해 어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8일, 동안구청에서 ‘동화 읽어주기 사업’에 참여중인 어르신들 12명을 대상으로 “여름나기 부채 만들기”를 진행했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활동 중인 어르신들 대상으로도 부채 만들기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나만의 여름나기 부채 만들기”는 무지 부채에 캘리그라피나 그림 그리기, 스티커 등을 부착해 자신만의 특색 있는 부채를 만드는 체험활동이다. 만든 부채는 일자리 참여 시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여름용품으로 활용이 가능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안양시,“직접 만든 하나뿐인 부채로 시원한 여름나기”
부채 만들기에 참여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다같이 문화체험 활동을 하는거라 재미도 있었는데,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개성있는 부채가 생겨 일석이조의 유익한 체험활동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충건 동안구청장은 “평소 문화생활이 부족한 어르신들께 다양한 사회문화 활동을 체험하실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나만의 여름나기 부채 만들기”는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의 다양한 사회문화 활동 제공을 위한 동안구 특수시책 사업으로, 단체 영화관람을 시행해 왔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작년부터 개별 또는 소규모 문화체험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만안청소년수련관 나눔 실천 사회공헌활동 진행 ‘기부하니 기부니가 좋아요’ (2022-07-01 13:13:07)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학부모 교육기부단 발대식 개최 (2022-06-30 18:06:54)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