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TV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2년08월05일 10시0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교복지원 사업을 통한 지역사회 봉사와 헌신, 청솔장학회 김태경 회장 인터뷰
즐거운 마음으로 웃으며 공부 할 수 있는 학창시절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
 
 
신학기가 되면 청소년 학생들은 기대반 설레임반으로 거울 앞에 서서 새로 구입한 교복을 입고 마음껏 자세를 잡아보곤 한다.
 
최근에는 무상교복이라는 학생복지가 널리 시행되고 있어서 국가나 자치단체에서 신학기 학생들에게 교복을 무상으로 지급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신체가 한창 성장하는 학생때라 교복 한 벌로 3년을 보내는 것은 사실상 많은 어려움이 있다.

또한 몇 년 전 만 해도 가정형편이 어려워 신학기 교복을 구입하기가 어려운 학생들도 다수 있었고, 최근에는 성장한 신체에 맞지 않아 추가 교복을 구입하려 해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작아진 교복으로 많이 힘들어 하곤 한다.
 
이에 청솔장학회에서는 어려운 청소년 학생들과 외국 교환학생들에게 교복을 지원하는 사업을 매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오늘은 자신의 옛날 학생시절 당시 어려웠던 시간들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지금의 학생들에게는 없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청솔장학회 교복 지원사업을 이끌어 오고 있는 김태경 회장을 만나 보았다. ## 소개 및 인사말안녕하세요. 
 
코로나19가 계속적으로 확산되는 더운 여름날씨에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시죠!
 
저는 안양에서 41년 동안 제2 고향으로 살아오면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11년 된 청솔장학회 회장직과 32년 된 보림장학회 감사직 그리고 안양시체육회 이사, 안양시새마을문고 부회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와 시민들, 학생들을 위해 봉사활동에 전념해 오고 있습니다.
청솔장학회 김태경 회장
 
## 교복 및 장학금 지원 사업
또한 저는 안양시에서 학생들을 위한 교복사업을 12년째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에서 학교 신입생들에게 교복 1벌을 현물로 무상지급하고 있지만, 학년이 올라가는 어려운 가정의 불우청소년들에게 교복 1벌은 부족한 측면이 있습니다.

이에 청솔장학회에서는 예산을 3백만원 가량 책정하고 학교와 불우청소년 2학년생을 선정하여 추가교복 구입비로 매년 각 1백만원씩을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보림장학회에서도 소외되고 어려운 고등학생 신입생 10명을 선정하여 고등학교 3년 동안 전반기 40만원, 후반기 40만원을 장학금으로 현금지원하고 있습니다.
 
## 주요 활동
앞에서 말씀드린데로 청솔장학회는 학생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매년마다 전세계 외국에서 유학을 온 성문고등학교 교환학생 2명~3명에게 교복을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향후 외국인 교환학생들에게 형편이 되는데로 교복지원을 더 많이 넓혀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중앙시장내에 위치한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환경무료급식소에서 매월 상차림 및 설계지 등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어려운 이웃들의 집고쳐주기 봉사, 소외계층 가정에 연탄 무료배달 등 지역사회 봉사와 학생 지원사업들을 회원님들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청솔장학회 김태경 회장
## 청소년들을 위한 봉사활동 신념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졸업 후 사회에 나올 때 몸과 마음이 건강하여 자신감이 충만한 모습의 성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제가 어린시절에 집안이 어려워 학업을 다 마치지 못했던 기억이 마음 한구석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청소년 학생들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주고 싶고 올바른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맨토 역할도 충실히 하고 싶습니다. 항상 함께 하고 싶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 및 목표
앞으로도 안양시 발전과 스마트 도시 안양을 위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시민으로 남고 싶습니다.

청소년 학생들과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더 열심히 봉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안양중앙시장에 있는 환경무료급식소에서 어려운 독거노인 어르신들 200명에게 제공했던 점심식사가 다시 재개된다고 합니다.

청솔장학회에서도 회원들의 조편성을 통해 무료급식 식사 배식 및 설거지 봉사를 8월부터 다시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청솔장학회 김태경 회장
## 기타 한 마디
코로나19가 끝나지 아직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청결과 방역에 힘써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저와 청솔장학회 및 보림장학회도 최선을 다해 코로나19 방역에 앞장서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우리 청소년 학생들이 현명하고 지혜롭고 건강한 자녀로 성장하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청솔장학회 김태경 회장
청솔장학회 김태경 회장
올려 0 내려 0
김용환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성문고 '등하교 통행로 안전확보' 시급 (2022-05-01 16:50:54)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