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뉴스 > 환경/에너지  
등록날짜 [ 2022년09월23일 13시4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환경'에 진심인 안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과 함께 하는 그린챌린지'
버스정류장 그린 캠페인 등 환경보호 실천 문화 선도 눈길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이 ESG 경영 실천 및 지역사회 환경 보호 실천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재단은 올해 안양시 청소년과 임직원이 함께 하는 탄소 중립 실천 활동 『Green 챌린지』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기획된 챌린지로, 보다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 독려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연장 운영한다. 
 
 그린챌린지는 ▲걸음기부 및 대중교통 이용하기 ▲다회용기 및 장바구니 사용하기 ▲안 쓰는 플러그 뽑기 등 탄소 저감 실천 사례를 SNS를 통해 인증하는 챌린지로, 추첨을 통해 재생지 노트, 신문지로 만든 종이 연필, 소나무 잔가지 볼펜 등으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 문구 키트’를 제공한다. 
 
 재단은 청소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옥외광고를 통한 환경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관내 버스정류장 27개소에 “오늘 지킬 지구를 내일로 미루지 말자” 와 같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치 있는 문구로 환경 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캠페인 광고를 부착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재단 임직원들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ESG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연중 수련관 및 문화의집 등 재단 산하 8개 시설별 ESG와 연계한『1시설 1사랑나눔』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지난 22일에는 협약기관인 안양시자원봉사센터가 광명시와 연합해 추진한 ‘안양-광명 그린 뉴딜밸리’ 안양천 플로깅 활동에 동참하기도 했다. 
 
 조희련 대표이사는 “이제 필(必)환경 시대로 환경 보호 실천은 선택의 문제가 아닌 생존의 문제” 라며,  “지역 내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가능한 역할을 다할 것” 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세계 차 없는 날’ 걸어서 출근하기 캠페인 펼쳐 (2022-09-23 15:28:18)
안양시자원봉사센터, 광명시와 함께 안양천 ‘플로깅’ 활동 (2022-09-22 16:39:2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