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뉴스 > 교육/IT  
등록날짜 [ 2023년05월15일 16시4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AI시대 주인공은 바로 나' 맞춤형 창의융합교육으로 미래인재 육성
학생이 과학적 호기심을 탐구, 실천까지 확장하도록 지원
'AI시대 주인공은 바로 나' 맞춤형 창의융합교육으로 미래인재 육성

경기 미래형 과학실 구축에 예산 200억 지원, 미래형 과학교육 전환
상상하는 것 펼치고 함께 만드는 STEAM 메이커교육 강화
지역 자율, 탐구 체험, 공동실천의 탄소중립 환경교육 
예술, 인문사회, 정보 등 다양한 영역으로 영재교육 확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인공지능 시대를 주도할 미래인재를  키우기 위해 미래형 과학교육 기반의 학생 맞춤 창의융합교육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학생이 과학적 호기심을 바탕으로 실생활과 연계된 탐구 활동을 하며 문제 해결, 참여, 실천까지 확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기 활용 탐구 활동이 가능한 경기 미래형 과학실 ▲상상한 것을 함께 만드는 STEAM 메이커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탄소중립 환경교육 ▲다양한 영역으로 창의력과 잠재력을 키우는 영재교육을 확대한다. 
 
특히 첨단 기자재를 구비한 경기 미래형 과학실 모델학교(15교)과 지역 맞춤 경기 미래형 과학실(201교) 구축에 예산 200억을 지원한다. 또 경기 미래형 과학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수업콘텐츠를 개발해 학생주도 탐구 중심 과학교육으로 전환을 가속화한다. 
'AI시대 주인공은 바로 나' 맞춤형 창의융합교육으로 미래인재 육성
학생이 상상한 것을 스스로 펼치고 융합해 만들 수 있는 STEAM 메이커교육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학생중심 메이커 교육과정 운영 ▲경기메이커학교(19교) 운영 ▲지역사회와 연계한 STEAM 메이커 생태계를 조성을 확대한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서 지역과 학교가 함께 하는 지역 자율-탐구 체험-공동실천의 탄소중립 환경교육을 실천한다. 
 
지역환경교육협의체 구축과 지역 환경을 담은 지역교재 개발 ▲데이터 기반 탄소배출량 측정 탐구 ▲교육청·교육지원청·학교가 함께 환경주간을 운영한다. 
 
학생 저마다의 재능과 잠재력 발현을 위해서는 ▲영재학급과 영재교육원 운영 ▲예술, 인문사회, 정보 등 다양한 영역의 영재교육 운영을 지원한다. 
 
도교육청 이현숙 융합교육정책과 과장은 “인공지능 시대에 과학적 호기심과 협력을 바탕으로 공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과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 운영 사례 공유, 지자체·전문기관 연계 등 미래형 과학교육의 전환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호계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마술 공연 개최 (2023-05-16 11:39:09)
범계초등학교, 스승의 날 맞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등굣길 행사 진행 (2023-05-15 14:17:27)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