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경기도소식  
등록날짜 [ 2023년05월31일 11시3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 부위원장, 경기도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정담회 개최
김재훈 부위원장, 경기도아동보호전문기관 기관장과 만나 애로사항 청취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 부위원장, 경기도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4)이 26일 「경기도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아동보호전문기관 기관장 14명이 참석하여 경기도 내 아동학대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상담원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한 대안이 논의되었다.
 
정담회에 참석한 기관장들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라인을 적용한 경기도 호봉제 적용, △직원 수를 고려한 직급체계 인원의 차등화, △도 내 지자체별 아동복지분야 종사자 호봉제 점검, △경기도 아동보호전문기관 인프라 확대,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신고의무자 교육 강화 등을 요구했다.
 
김재훈 부위원장은 “그동안 많은 사회복지시설에서 제기하는 문제점 중 하나가 복지부의 인건비 가이드라인을 고려한 호봉제, 지역 간 임금 편차 완화와 같은 처우개선 문제”라면서 “저 역시 사회복지사로서 업계의 문제점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고 말했다.
 
김 부위원장은 “특히 사회복지시설 경력을 인정받지 못해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일하면서도 호봉에서의 차별대우를 받는 것은 불합리한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기관장님들께서 제시한 문제점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보건복지위원회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현안부터 해결할 수 있도록 부위원장으로서 노력하겠다”도 밝혔다.
 
정담회에는 최종현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7),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 김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 이인애 의원(국민의힘, 고양2)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김재훈 부위원장은 4월 26일 ‘경기도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관련 문제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개소식에서 ‘지속가능발전 경기도’ 강조 (2023-05-31 18:57:04)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1기 신도시 재정비 추진 토론회’ 개최 (2023-05-31 10:55:48)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