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만안초, 2018 다문화 축제 개최

다문화 감수성 UP! 신나는 세계이야기!국가별 다문화 체험부스 운영문화체험을 통한 문화다양성 교육 실현 및 다문화감수성 고취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8/09/26 [14:47]

안양시 만안초, 2018 다문화 축제 개최

다문화 감수성 UP! 신나는 세계이야기!국가별 다문화 체험부스 운영문화체험을 통한 문화다양성 교육 실현 및 다문화감수성 고취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8/09/26 [14:47]
만안초 다문화 체험 / 사진=만안초등학교

만안초등학교(교장 최선옥)는 지난 14일, ‘신나는 세계이야기’를 슬로건으로 2018 다문화 축제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1학기 다문화이해교육에서 체험했던 나라를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문화에 대해 학생들이 알 수 있도록 3~6학년 대상으로 만안초등학교 예지관에서 부스체험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총8개국(중국, 일본, 러시아, 몽골, 필리핀, 베트남, 페루, 콩고)의 음식, 의상, 전통놀이, 국기, 전통가옥 등에 대해 깊이 알아가는 활동들로 채워졌으며, 여름방학다문화캠프에 참여했던 학생도우미들은 2개의 부스를 직접 운영하여 나라소개 및 다문화인식개선 퀴즈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담당자와 경인교대 등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학생들이 더 즐겁고 진지하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다.

진행도우미로 활동한 김하은 학생(만안초4)은 “힘들었지만 보람 있었고 다문화친구들과 어울려 잘 놀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선옥 교장은 “2018 다문화 축제 ‘신나는 세계이야기’는 다문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학생들이, 실제적인 외국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과 상대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좋은 밑거름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