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박달2동, 장기자랑과 불우이웃돕기를 동시에...

마을축제 『제1회 주민자치 페스타』개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1/10 [23:02]

박달2동, 장기자랑과 불우이웃돕기를 동시에...

마을축제 『제1회 주민자치 페스타』개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8/11/10 [23:02]
박달2동, 주민자치페스타 개최 / 사진=박달2동

안양시 박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종일) 지난 8일 서조회관 강당(박달2동 소재)에서 주민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단합과 불우이웃돕기를 위한「제1회 박달2동 주민자치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드럼교실, 요가교실, 통기타, 노래교실, 사물놀이, 한국무용, 청소년 통기타, 탁구시연, 서예 작품전시 등 박달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발표가 진행됐다.

또 시 기부축제 일환으로 연말연시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사랑 나눔 장터가 운영됐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에는 일반 수강생, 어르신,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끼를 보이는 흥겨운 시간을 가졌고 ,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한 해 동안 추진한 삼봉꽃길 가꾸기, 1박2일 병영체험 훈련 등의 성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이날 수익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관내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종일 박달2동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박달2동 주민자치 페스타」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와 이웃돕기를 함께한 뜻 깊은 축제가 되었으며 이런 행사를 통해 주민 화합이 더 잘되고 더 정이 넘치는 박달2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산호 박달2동장은 “이번 박달2동 주민자치 페스타를 통해 주민 모두가 하나 되는 아름다운 화합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 많은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기부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
마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