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민들레뜨락 “나눔릴레이”

홍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3/20 [22:17]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민들레뜨락 “나눔릴레이”

홍은주 기자 | 입력 : 2019/03/20 [22:17]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민들레뜨락 “나눔릴레이”

[안양신문=홍은주 기자]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김재훈)는 19일(화)오전10시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를 방문해 우리사회가 따뜻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담은 사랑의 쌀 50kg와 행복상자 2박스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은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김재훈)가 지난 13일(수) 마벨리에(대표·조장희)로부터 쌀500kg를 기증받았으며, 다음세대희망나눔(이사장·이강복)을 통해 일상에서 꼭 필요한 생필품인 구급함, 세제, 샴푸, 수건 등으로 포장된 행복상자를 후원받은바, 지역사회에 나눔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및 푸드마켓, 무료급식소 등을 방문해 의미있는 일을 함께하자는 의견을 나누고 시설(기관)에 더욱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나눔릴레이’ 실시했다.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민들레뜨락(소장·박현주)은 청소년복지시설로 2006년 5월 개소,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민들레뜨락은 가출·배회청소년에게 생활보호, 정서적지지 및 심리상담, 의료지원, 기관연계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이 가정·학교·사회로 안전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아웃리치사업(거리상담)을 통해 거리로 직접 찾아가 위기에 처한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여 상담 및 긴급구호 등 필요한 서비스를 즉각 지원한다.

김재훈 회장은 “우리협의회는 나누는 행복,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베품의 삶을 통해 따뜻함을 전달하고,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뿐만 아니라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서비스 연계에도 더욱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