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생활폐기물 적환장 등 방문” 의정활동 펼쳐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3/25 [22:35]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생활폐기물 적환장 등 방문” 의정활동 펼쳐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9/03/25 [22:35]
보사환경위원회 장애인재활자립 작업장 현장 방문 / 사진=안양시의회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위원장 임영란)는 제246회 임시회 기간(3. 20.~ 3. 27.)중인 25일 박달동 생활폐기물 적환장과 안양동 장애인재활자립 작업장을 방문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적환장 내 설치된 음식물자원화시설 현황 및 재활용 자동선별과 파쇄과정 중 발생되는 악취 등 환경오염 물질을 차단하는 방지시설 설치 현장을 살펴보고, 관내 종량제봉투의 제작을 통해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적응을 위한 작업장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보사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생활폐기물 적환장 운영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설물을 둘러본 후 열악한 작업환경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하였으며, 장애우들이 더 많이 활동 할 수 있도록 위원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전하였다.

임영란 위원장은 “시설물 안전관리와 작업장 내의 청결상태를 수시 점검하여 민원발생을 최소화 하고 생활쓰레기의 신속한 처리로 쾌적한 환경조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으며, 또한 “더 많은 장애인들이 사회에 적응하고 비장애인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 분위기가 하루빨리 조성되길 바란다.”고 이번 위원회 활동에 대한 소감을 전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