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의회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안양시 만안?동안지부와 간담회” 개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17 [07:49]

안양시의회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안양시 만안?동안지부와 간담회” 개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9/04/17 [07:49]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안양시 만안?동안지부와 간담회 / 사진=안양시의회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위원장 임영란)는 15일 보사환경위원회실에서 지역 미용 산업 발전을 위해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안양시 만안?동안지부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과 대한미용사회 만안지부장, 동안지부장 및 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안양시 미용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들을 살펴보고 앞으로 개선해 나아가야 할 점에 대해서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대한미용사회 양 지부장은 현재 고수입을 올리는 일부 미용업체로 인해 미용업 전체가 고소득 업종으로 오인되고 있지만, 실제로 1인 미용업체, 동네 미용업체 등 영세한 업체가 다수라 말했다.

또한, 이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전문기술을 습득하는 등 미용 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염색 등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미용기술은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임영란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안양시 미용 산업의 현 주소를 제대로 알 수 있게 되었다”면서, “미용 산업 또한 우리 안양의 지역 산업이고 시와 의회가 함께 도와 줄 수 있는 한 적극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