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방문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0/22 [23:02]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방문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9/10/22 [23:02]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방문 / 사진=안양시의회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위원장 임영란)는 제249회 임시회 기간중인 17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보사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주요 시설을 살펴보고, 관계자들로부터 현안사항에 대해 청취하는 기회를 가졌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관계자는 어린이 성장 발달 단계에 맞는 영양 및 위생 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관내 어린이집 등 어린이 급식소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설명하며 보사환경위원들의 공감을 이끌었고, 위원들과 심도 깊은 논의를 했다.

임영란 위원장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우리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유아기 때부터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공감하면서, ”무엇보다 바른 식습관을 위해서는 가정에서부터 자녀들을 교육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부모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지원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길 당부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위생, 안전, 영양관리를 표준화 하여 영?유아기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목적으로 2013년부터 안양시와 안양대학교의 산학협력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