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지역주도 진로교육 연구회' 발족

지역 맞춤형 진로 탐색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박차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0:19]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지역주도 진로교육 연구회' 발족

지역 맞춤형 진로 탐색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박차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9/30 [10:19]

▲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27일 지역주도 진로교육 연구회를 발족했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지난 27일 오후 3시 30분,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멜버른 강의실에서 ‘지역주도 진로교육 연구회’를 공식 발족했다고 30일 밝혔다. 연구회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포함해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안양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진로 탐색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출범했다.

이번 연구회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의 다양한 학교급 관계자뿐만 아니라 지역의 기관 관계자들도 참여해 보다 포괄적이고 현장감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집중한다. 2025년부터 정식 도입될 예정인 '안양형 진로 콘텐츠 및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를 반영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급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추도록 돕는다.

이병준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연구회 발족으로 학생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자신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올바른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와 학교가 함께 힘을 모으는 첫 발걸음을 뗐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회는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안양시 학생들의 필요와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구체화하고, 오는 2025년부터 ‘안양형 진로 콘텐츠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도입 및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