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의왕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전개

승강기 사고 대비 합동훈련으로 안전사고 예방 철저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0/20 [11:44]

의왕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전개

승강기 사고 대비 합동훈련으로 안전사고 예방 철저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10/20 [11:44]

▲ 의왕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전개


의왕시는 10월 18일 부곡스포츠센터에서‘2024 의왕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기계 고장으로 인한 승강기 멈춤 및 이용객 갇힘 사고 대응 훈련으로, 갑작스러운 승강기 사고 발생 시 시민들의 대처 행동 요령과 유관기관의 합동 대응능력을 기르기 위해 추진했다.

의왕시, 의왕소방서, 의왕도시공사, ㈜엘코 승강기, 의왕시지역자율방재단 관계자와, 부곡스포츠센터 이용객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훈련은 승강기 고장 신고부터 119구조대 출동 및 구조 활동까지의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며 실시했다.

승강기 멈춤 사고 발생 시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비상통화장치나 휴대전화로 승강기 내부에 부착된 비상연락망 또는 고유번호 등을 활용해 신고하면 안전하게 구조될 수 있다.

훈련을 참관한 이만재 의왕시 도시안전국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한 대응능력을 기르고, 승강기 안전 문화를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1월 중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안양지사 소속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관내 승강기 관리주체를 대상으로 승강기 사고 사례와 예방대책 등 안전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이번 훈련 영상을 전파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