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장 최대호 후보, '청년창업활성화 지원정책' 공약 발표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5/30 [07:26]

안양시장 최대호 후보, '청년창업활성화 지원정책' 공약 발표

김은영 기자 | 입력 : 2018/05/30 [07:26]
더불어민주당 안양시장 최대호 후보 / 사진=최대호 후보

[안양신문=김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양시장 최대호 후보는 29일, 안양시 청년창업활성화 지원을 위한 정책을 발표하고, 청년 관련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최 후보는 청년이 찾아오는 도시!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도시! 청년들이 가정을 일구고 싶은 도시! 청년창업이 활성화되는 도시! 를 목표로 청년들의 도시, 안양시를 만들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 첫째, 줄어드는 안양시 인구와 고령화 등을 해결하기 위해 청년 중심의 성장 동력으로 청년 주거, 일자리, 창업, 문화생활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복합공간으로 석수·인덕원 청년스마트타운 조성을 조성하여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둘째, 융자중심의 청년창업지원제도를 투자중심의 적극적 정책으로 전환하여, 청년창업펀드 300억 조성과 청년창업기업 100개 집중 육성하여 새로운 창업 육성 정책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

셋째, 안양시가 먼저 청년일자리확대정책을 즉시 실시하여 현행 3%인 청년의무채용을 8%로 대폭 상향할 계획이다.

넷째, 청년정책을 담당할 전담부서를 신설(청년정책과)하여 청년일자리, 창업지원, 주거, 청년스마트타운 등 원스톱 행정을 처리하여 진정한 청년정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러한 지원정책은 국비, 도비, 시비 등을 모두 조달하여, 2019년부터 단계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최 후보는“안양시가 청년들이 취업과 창업을 마음껏 할 수 있는, 보금자리 같은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