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1 08:52:09
뉴스홈 > 뉴스 > 경기도소식  
등록날짜 [ 2023년03월17일 08시48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재훈 의원,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 제도 등의 개선에 대한 제안
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 아래의 주제로 도정 질문을 진행하여
김재훈 경기도의회 의원,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 제도 등의 개선에 대한 제안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 제도 개선 건의, 아동돌봄에 있어서도 지자체-교육청-학교 협력체계 구축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 복지사각지대 해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지난 16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경기도지사 및 경기도교육감을 상대로 도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을 하였다.
 
경기도민의 고령화로 신체·정신·사회적 기능이 저하되더라도 지금껏 살아온 지역에서 계속 거주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적 서비스 이용체계에 대한 기대가 생겨나고 있는데,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Aging in Place) 추진에 있어서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고 지적하였다.

특히, 지역별 의료서비스 제공 역량 격차가 너무 심하다는 현실을 감안하면,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 제도 정착을 위해 경기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였다.
 
그리고 현재 아동돌봄 정책의 수요자인 많은 맞벌이 부모들이 아동돌봄에 있어서 여전히 고민을 안고 있고, 우리의 아이들은 학원을 전전하다가 맞벌이 부모의 퇴근시간이 되어 집으로 들어가는 사례가 많다고 하였다.

그러면서 해당 아동돌봄체계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사업이 효과적으로 구성되기 위해서는 아동돌봄에 있어서도 지자체-교육청-학교 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하여 경기도형 사회복지 종사자 표준임금체계 도입, 처우개선비 인상, 31개 시군 사회복지처우개선위원회 운영 등 여러 정책 추진에 있어서도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하였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지사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에 있어서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길 당부하였다.
 
김재훈 의원은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 아동통합돌봄 협력체계 구축,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철현 의원, 경기도 옴부즈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2023-03-17 18:22:26)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광역의원 '공약이행 분야' 대상 (2023-03-15 18:39:1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