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일반/종합  
등록날짜 [ 2024년02월05일 10시5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의회 허원구 의원,‘안양시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방지와 안전에 관한 조례’제정

안양시의회 허원구 의원(비산 1, 2, 3동·부흥동)이 대표 발의한 “안양시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방지와 안전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5일 제290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 조례는 최근 연령과 계층을 불문하고 마약 관련 범죄가 증가하는 등 마약이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사업 추진의 근거를 마련하고, 중독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내용은 ▶마약류 및 유해 약물의 정의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방지와 중독자 사회복귀에 대한 시장의 책무 ▶예방 계획 수립 및 사업의 시행 ▶ 교육 및 실태 조사 사업 등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사업 계획 수립 및 수행 등이다.
 
  또한 이번 조례안에는 마약류뿐만 아니라 알코올, 담배, 흡입제 등의 신체적 또는 정신적 의존성을 일으키는 “유해 약물”에 대한 용어를 정의하여 폭넓은 범위에서 안양시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보호를 위한 내용이 담겼다.
 
  허원구 의원은 “마약류 및 유해 약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안양시를 만들기 위해 보건소, 경찰서, 집행기관 관련기관 및 단체 등과 연계하여 협력체계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방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안양시민 전체가 노력하여 달라는 당부와 함께 안양시 의회에선 마약류와 유해 약물 중독자의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번 조례로 불법 마약 및 유해 약물 오남용에 대하여 홍보, 교육 등을 통해 안양시민을 마약과 관련된 범죄로부터 사전에 보호하고 더욱 안전한 안양시를 만드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채명 경기도의원 “도, 어린이집 영양사ㆍ간호사 처우개선 나서야” (2024-02-05 13:02:38)
기초연금, 1월부터 월 최대 33만 4,810원으로 인상 (2024-02-03 11:57:49)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