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김재훈 의원, 제24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 참석

“장애인들이 정보화 사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가는 중요한 기회의 장”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5:02]

김재훈 의원, 제24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 참석

“장애인들이 정보화 사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가는 중요한 기회의 장”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6/03 [15:02]

김재훈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4)은 지난 5월 29일(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4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회장 이영재)가 주최하고, 장애인재활지원센터 주관 및 24년간 변함없이 KT 강남광역본부 후원으로 경기도 내 거주하는 7세 이상 등록 장애인 등 250명이 참가하여 종목별 우수 성적 참가자 46명이 수상하였다.

대회는 ▲IT 종목(eLife Map, eTool PPT, eTool Spreadsheet) ▲e스포츠 종목(닌텐도스위치 볼링, 팀파이트 택틱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코딩 종목(eCreative Smart AI) 등 3개 분야로 진행했다.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은 단순한 경진대회가 아니며, 장애인들이 정보화 사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가는 중요한 기회의 장이다.

또한 정보통신 기술은 현대 사회에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장애인 여러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사회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
 
김재훈 의원은 축사에서 “이 대회를 통해 우리는 장애인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IT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발굴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경험은 여러분의 자신감을 높이고, 사회 전반에 걸쳐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의회는 장애인 여러분의 권익 신장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IT 분야에서 더 많은 장애인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정책을 마련하고,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항상 함께하겠다”고 마무리 지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