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8 17:59:52
뉴스홈 > 뉴스 > 교육/IT  
등록날짜 [ 2024년06월03일 19시22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호성중학교, 추천도서와 함께 하는 독서 골든벨 대회 개최
호성중학교, 전교생이 참여하는 1학기 독서 골든벨 대회 개최

전교생이 함께 하는 1학기 독서 골든벨 대회가 5월 28일 예선을 거쳐 6월 3일부터 본선 실시
도서관 추천도서 및 학년별 추천도서와 연계한 대회 운영으로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 및 생활화 제고
 
 안양 호성중학교(교장 이미나)는 2024년 1학기 교과 연계 독서 프로그램의 일환인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였다.

“독서로 생각의 힘 키우기”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독서 골든벨 대회는 5월 28일 전교생 대상으로 예선을 진행하였고, 예선 통과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본선 대회는 6월 3일에 학교 강당인 누리관에서 진행하였다.
 
독서로 생각의 힘을 키우고 책 읽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독서골든벨과 더불어 올해는 독서기록장을 제작하여 학년 초에 학생들에게 배부하였다. 
 
독서기록장은 2024학년도 독서토론교육을 위한 추천 도서 및 대회 안내와 함께 독서일지, 감상문, 일기, 편지, 만화, 개요 짜기, 이어 쓰기 등 다양한 활동지로 구성되어있다. 
 
학생들이 독서 활동 결과를 재미있게 기록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하여 그 활용도를 높였다. 부록으로는 교과목별 추천 도서 및 학교 도서관 연간 운영 계획을 수록하는 등 학교생활 전반에서 책을 가까이하고 생활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였다.
 
이번 독서 골든벨 대회는 전교생이 독서 활동에 참여하도록 교과 시간과 연계하여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도전 의식 및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특히 학생들은 1학기 동안 도서관에서 추천한 도서 한 권과, 학년별로 추천한 도서 세 권을 수업 시간에 함께 읽으며 자연스럽게 독서 골든벨 대회를 준비하였다. 
 
 독서 골든벨 대회 본선은 예선 통과자들 뿐 아니라 이 학생들을 응원하는 참관 학생들의 호응도 열기를 더했다.

본선 대회 진행은 호성중 독서토론 자율동아리 “책놀이터”에서 담당하였으며, 사회부터 관람객 안전 관리까지 행사의 모든 부분을 학생들이 주도하며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독서 골든벨 본선 진행을 맡은 3학년 학생 ○○○은 “처음으로 이런 큰 행사의 사회자를 맡아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영광이었다. 이번 기회를 살려 앞으로도 열심히 도전하는 호성중 학생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이미나 교장은 “지난해까지 참가 희망을 받아 실시한 독서 골든벨을 올해부터 교과 수업과 연계하여 전 학년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독서 골든벨 대회는 독서 활동을 교과와 연계함으로써 단편적 지식을 습득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문해력을 높이고 교과 지식을 확장하여 융합적 사고력을 신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우리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창의융합형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고,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유의미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하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범계초등학교, 생명존중 및 생명살림 캠페인 운영 (2024-06-05 15:26:27)
음식 배달도 드론으로…온 가족 즐기는 ‘안양스마T움축제’ 성료 (2024-06-03 13:38:43)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