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안양서초등학교, 도심속 양궁체험 '찾아오는 양궁체험학습장' 운영

심리 치유와 자기극복능력을 기르는 양궁체험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4/23 [09:56]

안양시 안양서초등학교, 도심속 양궁체험 '찾아오는 양궁체험학습장' 운영

심리 치유와 자기극복능력을 기르는 양궁체험
김은영 기자 | 입력 : 2018/04/23 [09:56]
찾아오는 양궁체험학습장 운영 / 사진=안양서초

[안양신문=김은영 기자] 안양서초등학교(교장 전영자)는 학생들이 도심속에서 양궁을 체험할 수 있고, 심리 치유와 자기극복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찾아오는 양궁체험학습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양서초등학교는 지난 2015학년도부터 경기도교육청 공인 주제체험학습장으로 지정되어 도심 속 양궁체험 인프라 구축 및 양궁과 생활스포츠 교육을 통한 학생간 타인 배려, 자신의 심신을 다스릴 수 있는 정신력 고양, 학업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긍심을 키워내는 것을 목표로 '찾아오는 양궁체험학습장'을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본교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수업에서 진행되는 양궁에 대한 기초 교육 프로그램과 타 학교 학생,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단체 등을 대상으로 하는 주말 체험 교육 프로그램, 가족 체험 활동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찾아오는 양궁체험학습장 운영 / 사진=안양서초

한편 지난 4월 21일(토) 오전, 용인 신갈초 청소년단체(컵스카우트) 22명이 참여하여 양궁에 대한 기초 교육과 생활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 한 바 있다. 참여한 학생들은 양궁 기초 운동과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고무줄 당기기 등의 양궁 기초 이론 및 훈련을 실시하고 장비 착용법을 학습한 후 과녁 맞추기 체험과 양궁 게임(양궁 윷놀이 등), 배구형 생활스포츠를 체험하였습니다.

체험에 참여한 용인 신갈초 5학년 권○○ 학생은 “양궁을 처음 하면서 느낀 점이 많은데, 그 중에서 최고는 집중력이 많이 높아졌다. 활을 과녁에 정확하게 쏘기 위해 몸과 마음을 하나로 모아야 하는 데, 그 느낌이 무엇인지 이제 알 것 같다. 다음에도 양궁을 하러 왔으면 좋겠다.” 라며 양궁 체험 소감을 말했습니다. 2018학년도 말까지 지속적으로 양궁과 생활스포츠 체험 기회를 확대 운영하여 많은 학생과 단체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