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김범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 ▶ 802.56 김443모

호계도서관 | 기사입력 2018/04/23 [11:00]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김범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 ▶ 802.56 김443모
호계도서관 | 입력 : 2018/04/23 [11:00]

우리는 평소 사소해서 잘 인지하지 못하지만, 인간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말투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말을 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협상을 잘하려면 어떤 대화의 기술을 써야하는지 등 말의 기술적인 면에 관심을 가졌다. 하지만 말을 기술적으로 잘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좋은 말투로) 잘 말하는’ 것이라고 작가는 말한다.

경제학을 전공하고 대기업에 다니는 작가는, 직장에서 어떻게 하면 제대로 소통할 수 있는지 고민했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언어 사용법을 정리하여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를 썼다. 이 책 이외에도 저서로는 『내 아이를 바꾸는 아빠의 말』, 『약이 되는 칭찬, 독이 되는 칭찬』, 『끌림의 대화』등이 있으며, 현재는 각종 기업과 공공기간에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강연자로 활동 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그동안 우리들이 일상의 대화 속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사용하고 있었으나 가치가 훼손된 말투를 언급한다. 만나면 상대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말투, 원하는 목적이 있을 때 사용하면 좋은 말투, 공격적이지 않으면서도 단호하게 자신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는 말투 등 저자가 대화의 현장을 관찰하면서 찾아낸 버려야할 말투, 배워야할 말투를 정리하여 알려준다. 저자는 누구나 조금만 신경을 쓰면, 이 책을 읽는 즉시 실천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들로 누구나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될 수 있는 말투의 힘을 각종 예시를 통해 말한다.

그동안 말투 때문에 본의 아니게 관계에서 오해를 받았던 사람이라면, 이 책에 담긴 일상에서 실천하기 쉬운 방법들을 하루에 하나씩 실천하여 호감형 말투를 가진 사람이 되어보자.

Contents

  말투만 바꿔도 사람이 달라 보인다
  언제 어디서나 기분 좋아지는 말투
  일도 관계도 한결 좋아지는 말의 습관
  버리고 삼가면 좋은 말투
  공격적이지 않으면서 단호하게 나를 표현하는 법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