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문학작품 출력되는 인문자판기 설치

버튼 한 번 누르면 시, 수필 등 문학작품 출력, 시청?만안구청 민원실 설치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8/05/29 [05:40]

안양시, 문학작품 출력되는 인문자판기 설치

버튼 한 번 누르면 시, 수필 등 문학작품 출력, 시청?만안구청 민원실 설치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8/05/29 [05:40]
인문자판기 / 사진=안양시

[안양신문=박병준 기자] 안양시는 25일, 버튼만 누르면 시와 수필, 소설 등 다양한 문학작품이 인쇄되어 나오는 인문자판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안양시청 종합민원실과 만안구청 민원실에 각각 설치된 인문자판기는 짧은 글(시, 명언 전문)과 긴 글(소설, 수필 발췌문) 버튼 중 하나를 선택해 누르면 5초 이내에 문학작품이 출력되며, 김영랑 시인의 시부터 소설 운수 좋은 날까지 1,000건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시는 시청과 만안구청 민원실에 방문한 시민들이 민원 서비스를 기다리는 동안 간편히 문학작품을 읽으면서 대기 시간의 지루함을 없애고 일상 속에서 인문학적 감수성을 충전할 수 있도록 인문자판기를 마련했다.

이용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인문자판기를 추가로 설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인문자판기를 통해 바쁜 시간에 쫓겨 책을 가까이 하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문학 작품을 읽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나아가 시민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문학 작품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는 사람 중심의 따뜻한 인문도시 조성을 위해 버스승강장 인문글판, 아파트 인문학 지원사업, 시 항아리 운영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