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초등학교, '꿈Job는 꿈Day' 진로교육의 날 행사 진행

등교가 설레고 하교가 행복한 학교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6/19 [05:31]

안양초등학교, '꿈Job는 꿈Day' 진로교육의 날 행사 진행

등교가 설레고 하교가 행복한 학교
김은영 기자 | 입력 : 2018/06/19 [05:31]
꿈 Job는 꿈 day 진로교육 / 사진=안양서초

[안양신문=김은영 기자] 안양초등학교(교장 송화순)는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안양교육가족이 함께 꿈 Job 는 꿈 day! 동문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교육의 날 !’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기업체 대표, 디자이너, 세무사, 사회복지사, 패러글라이더 지도자, 자원봉사 활동가, 공무원 등 10여개의 직업군에 종사하는 동문 15명은 아들, 딸, 조카나 손자뻘 되는 후배들에게 직업 현장에서 경험하고 느꼈던 점들을 우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때로는 진솔하게 때로는 익살스럽게 들려주었으며, 선배들의 이야기를 듣는 학생들은 자신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4학년 한 학생은 어른이 되어 보람 있는 일을 하겠다고 다짐하였고, 5학년 어느 학생은 내가 좋아하는 일, 잘 하는 일과 직업과의 관계를 관련짓고,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일을 찾아 지금부터 준비를 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졌다고 말했다.

또한 진로명예교사 참여자는 “직업에 대해 질문이 많아서 좋은 느낌을 받았고, 말 한마디 놓치지 않으려는 후배들의 빛나는 눈빛을 보며 보람 있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치유 되는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