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이웃과 함께 어울리는 행복한 한가위 행사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22:19]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이웃과 함께 어울리는 행복한 한가위 행사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8/09/19 [22:19]
이웃과 함께 한가위 잔치 음식 준비

[안양신문=김은영 기자]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16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2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함께 음식을 나누고, 공연과 레크레이션, 경품추첨 등 ‘이웃의 나눔과 인정이 있는 한가위 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가위를 맞이 하여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나눔의 잔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주민들은 직접 시장에서 장을 보며 음식재료도 구입하고, 함께 나눌 부침개와 전도 부쳤다.

관악주공마을지킴이 장춘옥 회장은 “한가위는 명절이잖아요. 이웃들이랑 맛있는 음식도 나누어 먹고 노는 날이니까. 많이는 못해도 부침개 정도 우리가 만들어서 나누면 좋죠.”라고 말하며 주민들과 부침개를 만들어 잔치를 더 풍성하게 했다.

이웃과 함께 한가위 잔치 음식 준비

이번 한가위 잔치는 단 하루의 만남이 아니라, 주간 동안 어르신의 가정에 삼삼오오 모여 송편을 빚고 나누었다. 송편을 나눈 한 어르신은“송편 만드는 것도 재밌지만, 추석 잘 보내라고 옆집 할머니한테 만든 송편 전해 드린 것이 더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가위 잔치를 손수 준비한 지역주민 이외에도 해성교회, 현대자동차 동안지점, 관악주공관리사무소, 부흥동행정복지센터, 부흥어린이집, 관악주공상가연합회, 하하호호합창단, 동동앙상블, 미수다, SHT산업, 절구와공이, 시골숯불돼지갈비, 안양촌 갈매기살, 마포숯불갈비, 도움온누리약국, 굽네치킨 부흥달안점, 오투헤어, 민속떡집, 다정다방이 함께하여 더 풍성한 잔치가 될 수 있었다.

이웃과 함께 한가위 잔치 음식 준비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