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석수2동, 주민대상 경계투어 실시해 호응

시 경계지역 살피니 애향심이 절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3/20 [22:21]

안양시석수2동, 주민대상 경계투어 실시해 호응

시 경계지역 살피니 애향심이 절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9/03/20 [22:21]
주민대상 경계투어 실시 / 사진=석수2동

안양시석수2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광배)가 지역특성을 고려한 경계투어를 특수시책으로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경계투어는 행정구역 간 경계를 이루는 지역을 주민과 공무원이 함께 둘러보면서 애향심을 고취하는 것은 물론, 지역현안을 살피면서 주민불편 사항도 해소하기 위함이다.

안양의 북쪽관문인 석수2동은 서울시 금천구, 광명시 소하동과 경계를 이룬다.

올해 첫 실시된 지난 14일 경계투어에는 해당 동인 석수2동의 통장과 지역사회단체장,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동 청사를 출발해 서울시 금천구관할인 시흥3동과 인접한 기하대교 하단 부, 광명시 소속인 소하2동에 근접한 석수동공영차고지 일대를 순찰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8월 석수2동 일부가 국토교통부 공모 뉴딜사업대상지로 선정된 것과 관련, 시 관계공무원이 동행하며 자세한 설명을 곁들였다.

아울러 동행정복지센터 옆 부지에 실내체육관이 건립된다는 소식에 미세먼지로 실외 운동하기가 부담스러웠는데 앞으론 그런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됐다며 경계투어에 참여한 주민들은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경계투어에서는 또 안양시가 지난해 정비한 안양의 항일애국지사인 원태우 선생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광배 석수2동장은 경계투어는 석수2동의 특수시책으로서 민원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뿐 아니라 애향심과 자긍심도 심어주기 위함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석수2동 경계투어는 지난해 3회에 걸쳐 주민 40여명이 참여한 바 있으며, 올해 들어 상반기는 3월부터 5월까지, 하반기는 9월부터 11월까지 각각 매월 둘째 주 수요일마다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