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안양시 유관기관 협력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19 [07:03]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안양시 유관기관 협력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9/06/19 [07:03]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안양시 유관기관 협력 / 사진=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금훈)은 아동이 학대로부터 벗어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할 수 있는 지역기반을 마련하고자 안양시 아동?청소년시설 및 보건 기관들과 상호 업무 협약을 6월 13일(목)과 14일(금) 맺었다.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 누리회의실에서 양일간 진행된 협약식에는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 안양샘병원, 안양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FOR YOU, 안양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호숙,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민들레뜨락, 안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안양의집, 우리집, 좋은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평화의집에서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의 인권 향상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협력뿐만 아니라 신체적, 심리적 피해를 입은 아동과 그 가족의 안정적 회복을 위한 지원,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장들은 2019년 4월 3일 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을 기다렸고, 협약을 계기로 안양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안전망 구축의 시발점이 되었으면 바란다고 말했고 또한, 협약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동의 복지를 최우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김금훈 관장은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고, 성인이 아동을 권리주체로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아동이 아동답게 성장할 수 있는 안양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의기다짐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