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제4회 안양만안답교놀이보존회 정기공연 성료

제4회 안양만안답교놀이보존회 정기공연 성료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6/12/12 [00:00]

제4회 안양만안답교놀이보존회 정기공연 성료

제4회 안양만안답교놀이보존회 정기공연 성료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6/12/12 [00:00]
제2회「미래를꿈꾸며」2016만안교허수아비축제 작품시상식 마쳐…

“안양 전통문화의 길을 열다“

안양만안답교놀이보존회는 지난 2일 오후 7시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제4회 안양만안답교놀이 보존회 정기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2013년 창단 이후 꾸준한 활동으로 “제4회 안양만안답교놀이보존회 정기공연”을 맞이한 보존회는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보고 배우는 기획공연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갖고자 한다.

 첫 대목으로 안양만안답교놀이보존회 회원들의 ?앉은반 설장구&삼도사물을 선보였다. 이어 제2회「미래를꿈꾸며」2016 만안교 허수아비 축제 작품시상식과 본격적인 공연은 ?대북-김국환회원  ?전통무용(화문석교방춤)-임예주회원 ?장구(Good장단)-박상득 전수조교 ?창작무용(서편제,큰소리꾼이되어라)-김서우회원?난타-드림포스(삼봉초등학교) ?농악판놀음(양태양외 회원) ?대동놀이-연희자와 관객으로 공연을 함께 꾸며가는 정기공연이다.

제2회「미래를꿈꾸며」2016 만안교 허수아비 축제는 안양만안답교놀이보존회의 주최로 경기도유형문화재 제38호 만안교의 역사성을 널리 알리고 주변을 쾌적한 문화공간으로 확보하는 차원에서 지난달 10월 7일~16일 10일간에 걸쳐 안양 석수2동 만안교 일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아와 초등학생과 부모, 선생님이 함께 참가하여 150여점을 출품한 바있다.

작품시상식은 안양시장상과 안양시회장상, 안양문화원장상, 세사미문화재단 이사장상, 안양만안답교놀이 보존회장상, 국회의원상으로 참가어린이집 10곳의 참가단체상과 개인작품 18점과 군집작품 4곳의 어린이집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개인작품 대상 황진이의 꿈(청명어린이집 신승우) ?최우수상 토이스토리(새봄숲키즈어린이집),빨간머리삐삐(청명어린이집) ?우수상 3개?장려상 5개?입상 7개?군집작품 최우수상 다문화가정(우주어린이집)허수아비가 ?우수상 히어로(하늘숲어린이집),토이스토리(새봄숲키즈어린이집), 허수아비가족(리라어린이집)이 수상하였다.

특히, 안양만안답교놀이보존회는 지난 4년간 경기도민속예술제 안양시 대표로 참가하여 만안답교놀이는 널리 알렸으며, 일본 자매도시 방문공연, 전통문화성설공연 등으로 안양의 문화를 대내외에 홍보하고 시민과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하고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