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청년생각, 청년나래기업 9호점 미니맥스 인증

친환경 우산 비닐커버 대신할 우커 특허개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29 [11:57]

안양시 청년생각, 청년나래기업 9호점 미니맥스 인증

친환경 우산 비닐커버 대신할 우커 특허개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9/06/29 [11:57]
청년나래기업 9호점 미니맥스 인증

[안양신문=이진아 기자] 안양시 청년생각은 21일, 범계에서 '미니맥스(MiniMex, 대표 고유선)을 청년나래기업 9호점으로 인증했다.

청년생각 창업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청년나래기업 9호점 '미니맥스'는 환경친화 제조 기업으로 우산 비닐커버를 대신할 우산커버(우커, Wookr)를 특허 개발한 청년기업이다.

1년 동안 버려지는 우산 비닐커버가 1억장 이상이며 이들 우산 비닐커버가 분해되는데는 500년 정도가 소요된다는 점에서 '미니맥스'가 사업아이템으로 선정한 환경친화적 우산 비닐커버는 자연과 인간 모두에게 유익한 것으로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미니맥스 고유선 대표는 “앞으로 환경친화 사회적기업(소셜기업)으로 확장해 나갈예정이며, 환경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라며 "현재 제품 판매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청년생각의 지원을 받아 홍보마케팅과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되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나래기업·가게 인증은 전국의 청년이 성공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비영리민간 청년단체 청년생각에서 창업공간, 마케팅 등을 지원하며, 이미 창업한 청년기업이나 가게의 경우 성공창업 교육 컨설팅 및 운영관리 등의 지원을 통해 청년나래기업·가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청년창업 활동에 나서는 청년들에게 지원이 필요한 분야의 노하우를 전수하여 성공적인 창업 및 운영 모델을 구축하는 등의 지원을 한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청년생각에서는 청년나래기업 및 가게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