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2019년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9/03 [14:06]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2019년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9/09/03 [14:06]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동안청소년수련관(관장 이석구) 청소년운영위원회 파란만장이 2019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평가에서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평가는 전국 청소년시설수련시설 300여개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중 최우수상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파란만장(청소년들의 푸른 꿈을 넓게 펼칠 수 있는 장)’은 청소년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청소년시설 이용 청소년들의 욕구를 시설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홍보, 전문교육 실시 등 청소년 사회참여활동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권윤정 위원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우수사례 공유로 청소년과 청소년수련시설이 함께 발전하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의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해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구성된 청소년자치기구이며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