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덕현초, 친구사랑 주간 ‘솔리언 또래상담자’ 주관 활동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자’들의 등교맞이 켐페인등교시간 아침 인사를 통한 건전한 학교 문화 조성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9/23 [06:54]

안양덕현초, 친구사랑 주간 ‘솔리언 또래상담자’ 주관 활동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자’들의 등교맞이 켐페인등교시간 아침 인사를 통한 건전한 학교 문화 조성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9/09/23 [06:54]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자’들의 등교맞이 켐페인 / 사진=덕현초등학교

안양덕현초등학교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친구사랑 주간을 맞이하여, 9월 16일 ‘솔리언 또래상담자’들의 주관으로 교사들과 함께 '아침 등교맞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양덕현초는 인근 공동주택 입주에 따라 전학 오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어 원활한 학교생활 적응을 목적으로 2학기 친구사랑 주간에 ‘좋은아침’, ‘어서와’, ‘반가워요’, ‘굿~모닝’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한다.

안양덕현초는 5·6학년에서 선발된 ‘솔리언 또래상담반’의 학생들이 매주 화·금요일 아침(8:30~9:00)에 상담자교육 및 동아리 활동 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래상담자는 다양한 훈련을 통해 주변 또래들과 좋은 친구관계를 맺고 건전한 성장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되며,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하고 또래들 간의 문제 예방 및 해결을 조력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친구사랑 주간 '아침 등교맞이 캠페인'은 학생과 교사간 마음을 나누고 서로 관심과 사랑을 표현하는 행사로서 학생 및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침에 등교맞이를 해 주니 아침부터 관심을 받는 것 같고 준중 받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남혜경 교장은 “학생들이 서로 인사하며 소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유지 될 수 있도록 연계 지도함으로서 전체학생들의 아침 인사를 통한 교사-학생간의 소통과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