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 & 안양시 실버문화축제’ 성대하게 열려

행복한 인생 100세, 어르신 인생을 즐기다!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1/05 [18:43]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 & 안양시 실버문화축제’ 성대하게 열려

행복한 인생 100세, 어르신 인생을 즐기다!
김민규 기자 | 입력 : 2019/11/05 [18:43]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 & 안양시 실버문화축제’ 성대하게 열려 / 사진=안양시

제23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는 실버문화축제’가 지난 2일 안양아트센터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안양시 만안구?동안구 지회가 주관하고 안양시가 후원한 이날 축제는 노인자원봉사자을 비롯한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노인의 날을 기리는 식전행사에 이어 노래 및 장기 경연 등이 펼쳐져 참석한 많은 노인들이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어르신 바둑?장기대회 또한 관심사항이 아닐 수 없었다.

야외 광장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 의료 상담 등이 진행돼 유익한 시간이 됐다.

특히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는 모범노인 등 유공자 37명이 최대호 안양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코미디언 조영구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진행된 노래자랑 코너에서는 김성환, 박서진 등 초청 가수의 특별 무대가 펼쳐져 환호를 받기도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어르신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 활기찬 노후, 건강한 100세 시대에 맞게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들이 마음껏 재능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