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김장김치로 사랑을 나누는 ‘2019 행복버무림 김장담그기’ 개최

홍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9/11/20 [16:36]

김장김치로 사랑을 나누는 ‘2019 행복버무림 김장담그기’ 개최

홍은주 기자 | 입력 : 2019/11/20 [16:36]
김장김치로 사랑을 나누는 ‘2019 행복버무림 김장담그기’ 개최

[안양신문=홍은주 기자] 안양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도순훈)와 비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배영아), 그리고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승용)의 공동주관으로 16일(토)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 ‘2019 행복버무림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김장담그기는 지역 내 저소득 가정,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신체적·경제적 어려움으로 월동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하여 따뜻한 겨울나기에 온정을 더하고자 진행하였다.

김장담그기 행사는 약 1,500kg의 배추, 그리고 양념을 직접 제작하여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갔다. 담근 김장김치는 안양지역 내 저소득 가정,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 경로당 등 약 250여 가정에 직접 전달되어 따뜻함을 더하였다.

이번 김장행사는 안양 내 기업체 ‘대한전선’이 자발적으로 김장행사에 봉사자로써 참여해 주셨고, 또한 수혜자 역할의 어르신들이 참여자의 역할로써 행사에 참여해 모두가 함께하는 김장행사를 만들어 나아갔다.

김장김치로 사랑을 나누는 ‘2019 행복버무림 김장담그기’ 개최

안양동부새마을금고 도순훈 이사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비산종합사회복지관 및 비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 분들 그리고 그 외 대한전선 직원분들, 애쓰시는 어르신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해도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어 굉장히 기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하였다.

비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배영아 비산1동장은 “비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비산1동이 따뜻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하였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올해 김장 행사는 그 동안 댁에서 김치를 받으시던 지역 어르신들이 수혜자가 아닌 참여자로써 직접 동참하시어 더욱 특별했다. 연말을 맞이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 뜻 깊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웃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