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정의당 3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와 시민사회단체 간담회 개최

밥값하는 정치! 중단없는 개혁! 안양 정의당 후보 드림팀“20여 안양시민사회단체 정책 제안 내용, 정의당 공약과 싱크로율 100%”추혜선(동안구을) 이성재(동안구갑) 이종태(만안구), “실천이 담보되는 정책으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8 [09:36]

안양시 정의당 3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와 시민사회단체 간담회 개최

밥값하는 정치! 중단없는 개혁! 안양 정의당 후보 드림팀“20여 안양시민사회단체 정책 제안 내용, 정의당 공약과 싱크로율 100%”추혜선(동안구을) 이성재(동안구갑) 이종태(만안구), “실천이 담보되는 정책으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0/03/28 [09:36]
추혜선 후보

[안양신문=김민규 기자] 21대 총선 정의당 추혜선(동안구을) 국회의원후보는 이성재(동안구갑)·이종태(만안구) 후보와 공동으로 지난 24일 저녁 추혜선 국회의원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안양·군포·의왕 시민사회단체 대표들과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밥값하는 정치! 중단없는 개혁!”을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21대 총선에서 정의당에 바라는 안양지역 시민사회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의 행사는 평화통일, 정치개혁, 노동, 종교, 여성, 교육, 장애, 기후위기, 인권, 협동조합 등 각 분야 20여개의 시민사회단체 대표 및 활동가들이 정의당 안양시 3개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들에게 시민사회 의제를 정책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 되었다.

추혜선 동안구을 후보는 “민심을 반영한 국회를 만들고자 준연동형비례제 선거법을 통과 시켰는데, 거대양당의 꼼수가 난무하게 돼서 부끄럽기 짝이 없다”며, “정의당은 안양의 미래를 담은, 평화와 통일의 비전을 갖고 새로운 변화모색을 위한 대장정에 나서겠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종태 만안구 후보는 “안양 지역에서 진보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기여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이성재 동안구갑 후보는 “인간에 의한 인간의 착취를 막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정도를 가면 외롭거나 두렵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나아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정금채 안양·군포·의왕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시민사회를 대표해 “어지러운 정치판에서 고군분투하는 정의당 후보들이 시민사회의 의제를 적극 수용해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각 시민사회단체 대표자들은 각 분야의 정책 제안을 하면서 정의당이 진보세력의 맏형으로서 다른 진보세력과의 연대를 주도하면서 유연하게 대응해 주길 주문하기도 했다.

특히 국상표 NPO센터 추진위원회 상임대표는 “선거 후에도 지역사회에서 진보의 의제를 지속적으로 논의할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추혜선 후보는 “시민사회단체들의 제안이 정의당의 정책과 거의 100%의 싱크로율을 보인다”면서 “각 시민사회단체에서 대표자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과 정책제안을 적극 반영하고 실천에 옮기겠다”고 강조했다.

[정책제안 요지]

평화통일단체는 4.27 판문점선언,9.19평양선언 등 남북공동선언 이행을 위한 법률과 제도 완비와 안양지역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에 힘써줄 것을 제안하였다.

노동분야 단체는 5인 미만사업장 노동자에게도 근로기준법 적용하는 법률 개정, 특수고용노동자,간접고용노동자,플랫폼 노동자 등 모든 노동자에게 노동3권 보장하는 법률 개정, 공무원노조 해고자 복직 특별법 통과, 지자체 비정규직 노동자 정규직화 등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민주시민분야 단체는 지역사회 전반에 민주주의?평화?통일이 일상적으로 스며들 수 있는 환경 조성 사업과 시민참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을 주문하였다.

여성분야 단체는 모든 영역에서 평등한 참정권과 정당한 노동권, 젠더폭력 관련법 개정을 주문하였고 특이나 최근 이슈가 된 텔레그램 n번방 가해자들의 처벌에 관한 입장표명을 요구하였다.

환경과 녹색분야 단체는 기후위기와 관련하여 탈핵-에너지전환과 그린뉴딜, 플라스틱 쓰레기 제로와 도시일몰제공원 대책마련,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법제화와 협력기구 추진을 강조하였고, 재생에너지 중심으로의 에너지전환 입법 추진을 요구하였다.

교육분야 단체는 학교안과 밖 그리고 평생교육까지 민주시민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제도적 마련과 특히 청소년을 위한 복지시설 확충을 제안하였다.

장애인인권 단체에서는 장애인 생존권 보장과 사회복지 공공서 강화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안을 제시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