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청소년재단, 코로나19 극복 청소년 응원 캠페인 펼쳐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응원 메시지 전달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01 [18:04]

안양시청소년재단, 코로나19 극복 청소년 응원 캠페인 펼쳐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응원 메시지 전달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0/06/01 [18:04]
코로나19 극복 청소년 응원 캠페인

안양시청소년재단은 5월 26일부터 안양시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코로나19 극복 청소년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안양시청소년재단 직원들이 순차적으로 등교시간에 맞춰 21개 안양시 관내 고등학교 정문에서 진행하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일상생활의 변화로 불안감과 걱정을 느끼는, 이른바‘코로나블루(blue,우울)’로 개학 연기 및 외부활동이 제한되어 지쳤었던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취지로 운영된다.

또한 전국적으로 20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부터 단계적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청소년 스스로 방역의 주체가 되는 것의 중요성을 안내하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켜야할 수칙 등을 피켓을 통해 홍보한다.

안양시청소년재단 기길운 대표이사는“코로나19가 안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등교개학을 하게 되어 청소년들의 걱정이 클 것으로 예상되지만,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우리 재단도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

또한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안정되어 청소년수련시설 및 복지시설에도 청소년들이 마음껏 찾아올 수 있기를 바라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시설 개관을 위해 철저한 사전방역과 위기대응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있다 ”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전 직원이‘행복1% 기부릴레이’,‘전통시장 이용의 날’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