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희 의원,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문화의 거리 오프닝」참석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0/09/18 [07:30]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조광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5)은 지난 15일 동안고(평안동) 마을교육공동체에서 주관하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문화의 거리 오프닝에 참석했다.
이날 오프닝에는 동안고등학교 박군웅교장, (재)인재육성재단 천기철 대표, 학부모회 천선희 회장, 운영위원회 배은주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교육문화의 거리는 동안고등학교와 마을(평안동 주민센터, 지구대, 소방서, GS파워)이 마을의 공유지를 아름답게 조성하여 교육활동을 통해 소통함으로써 행복한 지역 문화 조성 및 마을 청소년들의 올바른 교육과 지역발전을 위한 마을의 집단지성을 활용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날, 오프닝에서 교육 문화의 거리는 로즈웰(학교 정문 옆 장미로 가득한 터 마련) 안내도, 평안마당(평안동 지역 주민활동과 지역소식 안내 등), 진로마당, 도서함, 동안교육의 길, 로즈아치(학교후문을 아치형으로 만든 장미향기 터 마련)로 조성되었다는 내용을 참석자들에게 전달했다.
오프닝에 자리를 함께한 조광희 의원은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해 학교속의 마을, 마을속의 학교를 지향하는 마을 교육 활성화 및 마을 교육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